文대통령 "아름다운 삶은 함께 가는 길에서 모습 드러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아름답고 가치 있는 삶은 함께 가는 길에서 모습을 드러낸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SNS를 통해 "함께 길을 찾아 함께 걸어가겠다"며 "장애인의 날을 맞아, 우리가 함께 가는 길에서, 어떻게 서로 손잡고 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 수 있을지 생각해보았으면 좋겠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 사람 가치 온전히 발휘되는 사회 만들것"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문재인 대통령이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아름답고 가치 있는 삶은 함께 가는 길에서 모습을 드러낸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SNS를 통해 “함께 길을 찾아 함께 걸어가겠다”며 "장애인의 날을 맞아, 우리가 함께 가는 길에서, 어떻게 서로 손잡고 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 수 있을지 생각해보았으면 좋겠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방역 상황에서 힘들게 견디고 계신 장애인들과 주위에서 돕고 계신 모든 분께 위로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활동지원과 돌봄이 확대되었지만, 여전히 부족할 것입니다. 하루빨리 일상을 회복하실 수 있도록 보다 세심하게 노력하겠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어느 한 곳이 불편하다고 해서 삶 모두가 불편한 것은 아니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우리는 자주, 불편의 반대쪽에서 빛나는 성취가 태어나는 것을 목격한다"며 "장애인의 권리 보호와 삶의 격차를 줄이며, 한 사람의 가치가 온전히 발휘되는 사회를 만들겠다"고 했다.
cook@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블랙핑크 제니, 꽃밭 속 ‘노마스크’…방역수칙 위반 신고 당했다
- “이웃끼리 종목 좀 찍어주세요”…‘주식 공부방’ 된 당근마켓
- 후배 알몸 원산폭격에 선배는 “좋아좋아”…대구FC 가혹행위 영상
- 이개호 ‘확진’ 뒤엔 유흥주점서 5인모임 한 비서…줄줄이 10명 감염
- 이하늘 “동생 객사 네탓…다 깐다” vs 김창열 “억측 자제해달라” [전문]
- “이걸 누가 사?” 삼성 베낀 샤오미 폴더블폰 내놓자마자 ‘완판’ [IT선빵!]
- “다시 데워주세요”…먹던 국물 그대로 육수통에 부은 식당
- ‘불가리스’ 무리수에 불매 역풍…이번에도 ‘자충수’ 둔 남양유업
- “이게 카메라?”…‘기이한’ 휴대폰 성능도 뛰어날까
- 아이언맨처럼 창공 누비다가…두바이 제트맨, 낙하산 안펴져 추락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