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가상자산 거래소에 '312억' 투자.. 왜?

강소현 기자 2021. 4. 20. 06: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게임빌이 국내 3대 가상자산 거래소 중 하나인 코인원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다.

19일 게임빌 관계자는 "사업지주회사로서 컴투스 및 계열회사를 포함한 전사적인 차원에서 블록체인 기술과 가상자산 플랫폼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코인원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게임빌이 국내 3대 가상자산 거래소 중 하나인 코인원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다. /사진제공=게임빌
게임빌이 국내 3대 가상자산 거래소 중 하나인 코인원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다. 코인원의 구주 13%를 인수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총 투자규모는 312억원이다.

19일 게임빌 관계자는 "사업지주회사로서 컴투스 및 계열회사를 포함한 전사적인 차원에서 블록체인 기술과 가상자산 플랫폼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코인원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근 게임 산업과 블록체인 및 가상자산 산업은 지속적으로 접점이 확대되고 있다. NBA스타 선수들의 실제 경기 장면이 담긴 NFT(대체불가능토큰) 카드가 게임플랫폼을 통해 판매되는 가 하면 NFT를 활용한 메타버스 게임이 늘어나는 등 블록체인 및 디지털자산과 융합한 게임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게임빌 역시 이번 투자를 통해 코인원과 함께 대규모 트래픽 처리기술, 해킹 대응 보안기술 등 기술 협력 뿐만 아니라 연관 사업의 글로벌 확장 등으로 폭넓게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중장기적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게임 산업에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가상자산 생태계에서 파생되는 다양한 미래 사업 기회를 포착하는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코인원은 화이트 해커 출신 보안전문가인 차명훈 대표가 이끄는 가상자산 플랫폼 기업으로 뛰어난 보안 및 거래엔진 기술력을 바탕으로 가상자산 시장의 활성화와 함께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아울러 디파이(De-Fi)라고 불리우는 차세대 금융 프로젝트 등 신사업에도 주력하고 있다.

[머니S 주요뉴스]
"속옷이야 겉옷이야?"… 화사, 자세 무엇?
"허벅지가 다했다"… 조현, 핫팬츠 '아찔'
"너네 우정이 대단해?"… 서예지, 유노윤호→손호준?
박서준, 서예지에 철벽쳤다?… 과거 영상 재소환
입 연 이하늘 "내 동생, 김창열 때문에 생활고 겪다가"
"오래전 일을 꺼내기엔…" 김창열, 뭐라 했나
"손님들 음식을 섞어 토렴하는 식당이 있다"… 어디?
"운전석에 사람이 없었다"… 2명 사망 '소름'
'학폭 논란'도 이겨낸 사랑… 이원일♥김유진 부부됐다
김우빈♥신민아 '6년째 열애중'… 럽스타그램?

강소현 기자 kang4201@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