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설 2년 만에 구독자 20만 돌파한 터치플레이, 기부만 1억원 이상

이현호 2021. 4. 19. 16: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포츠 콘텐츠를 활용한 방송 채널 '터치플레이'가 개설 2년여 만에 구독자 수 20만 명을 넘어서며 동종 업계 내 유튜브를 활용한 스포츠 마케팅 선두주자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터치플레이는 맘스터치(맘스터치앤컴퍼니)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로, 스포츠 콘텐츠에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녹여내 주 타깃인 2030세대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개설 2년 만에 구독자 20만 돌파한 터치플레이, 기부만 1억원 이상



(베스트 일레븐)

스포츠 콘텐츠를 활용한 방송 채널 '터치플레이'가 개설 2년여 만에 구독자 수 20만 명을 넘어서며 동종 업계 내 유튜브를 활용한 스포츠 마케팅 선두주자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터치플레이는 맘스터치(맘스터치앤컴퍼니)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로, 스포츠 콘텐츠에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녹여내 주 타깃인 2030세대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터치플레이는 전설적인 스포츠 스타들이 일반인들과 함께 이색 승부를 벌이면서, 승리 시 일정 금액을 적립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해 왔다. 개설 2년여 만에 누적 총 조회수 8,686만회를 기록했으며, 약 1억 원 이상 기부하는 등 즐겁고 건전한 스포츠 마케팅을 선도하고 있다.

터치플레이의 인기 요인은 콘텐츠에 있다. 맘스터치는 2017년부터 2002 한·일 월드컵 4강 신화를 이룬 축구 선수들이 함께하는 ‘지구방위대FC’를 시작으로, 국내 농구 레전드 스타들과 함께 길거리 농구를 펼치는 ‘대농여지도’를 선보였다. 2019년 1월 첫 영상 업로드 이후, 전통놀이 대결을 펼치는 ‘제기왕 이천수’, 군부대에서 축구와 족구 대결을 펼치는 ‘군대스리가’, 전설적인 농구 스타들이 고등학교 농구 꿈나무들과 한판 승부를 펼치는 ‘새싹밟기’ 등을 공개했다. 최근에는 췌장암 투병기를 전하는 유상철 감독의 다큐멘터리 ‘유비컨티뉴’를 공개해 시청자들의 눈시울을 뜨겁게 했다.

터치플레이는 지난해 선보였던 ‘새싹밟기’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올해 ‘새싹밟기2’를 진행하며 지난달 3일 첫 영상을 선보였다. 시즌2는 한국 농구를 대표하는 우지원, 신기성, 김훈, 하승진 등 KBL 레전드들이 모였으며, 참가 고교 팀에는 학교발전기금 100만 원을 기부할 예정이다. 특히 ‘터치플레이 상대로 클라스 입증하는 중앙대OB.’편은 강동희, 한기범 등 중앙대 출신의 한국 농구 전설들이 모이면서 화제가 되었고, 현재 조회수 46만 회를 넘는 등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은퇴한 각 분야 레전드들이 새로운 종목에 도전하거나 자신의 이야기를 전하는 콘셉트의 예능이 방영되고 있는데, 터치플레이가 처음부터 선보인 아이템이기도 해서 관련 예능 프로그램을 볼 때마다 감회가 새롭다”라며 “터치플레이의 빛나는 성과는 구독자 분들의 응원 덕분이며, 성원해 준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라고 전했다.


글=이현호 기자(hhhh@soccerbest11.co.kr)
사진=ⓒH ENT 제공(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Copyright © 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