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블루 수입 위스키 '카발란', GS25 '스마트 오더'로 인기 UP!

부산CBS 강동수 기자 2021. 4. 19. 16: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골든블루는 국내에 유통하는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이 편의점 GS25의 스마트 오더 판매 방식을 통해 판매량이 상승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특히 골든블루의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은 최근 GS25의 높은 접근성과 스마트 오더의 편의성으로 인해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으며, 3월 한 달간 판매량이 지난해 동기 대비 약 4배 이상 늘어났다는 설명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발란, 위스키 매니아 호평· 세계 주류품평회 메달 휩쓴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골든블루, GS25와 스마트 오더 판매 계약 맺고 가정용 주류 시장 공략 박차.
스마트 오더로 '카발란' 가정용 판매 비율 상승, 솔리스트 시리즈 일시 품귀 현상까지
(주)골든블루가 국내에 수입 유통 중인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 골든블루 제공
㈜골든블루는 국내에 유통하는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이 편의점 GS25의 스마트 오더 판매 방식을 통해 판매량이 상승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언택트 문화 확산과 집콕족 · 홈술족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 3월 초 GS25와 체결한 스마트 오더 판매 계약이 효과를 내고 있다는 분석이다.

GS25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골든블루 제품은 골든블루의 최고 인기 상품인 '골든블루 더 다이아몬드'와 '골든블루 더 사피루스',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 5종, 프리미엄 라거 맥주 '칼스버그', 벨기에 에일 맥주 '그림버겐'이다.

스마트 오더 구매 방식은 소비자들이 제품의 재고와 가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평소 구하기 힘든 주류를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특히 위스키 애호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골든블루의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은 최근 GS25의 높은 접근성과 스마트 오더의 편의성으로 인해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으며, 3월 한 달간 판매량이 지난해 동기
대비 약 4배 이상 늘어났다는 설명이다.

위스키 원액에 물을 섞지 않고 원액 그대로 병입해 고유의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카발란' 솔리스트 시리즈의 경우, 고객 주문이 밀려들면서 스마트 오더 판매를 시행한지 얼마되지 않아 일시적 품귀현상을 겪기도 했다.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는 "소비자들이 좀더 쉽게 싱글몰트 위스키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GS25의 스마트 오더 구매 방식에 동참하게 됐다"며, "스마트 오더를 비롯해, 다양한 유통망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전국 소비자들이 골든블루의 주류를 간편하게 구매하고 언제 어디서든 음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발란' 위스키는 2005년 타이완의 'King Car Group'이 설립한 타이완 최초의 증류소에서 생산하는 싱글몰트 위스키로, 골든블루가 2017년부터 국내에 공식적으로 수입· 유통하기 시작했다.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부산CBS 강동수 기자] angeldsk@cbs.co.kr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