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턴 17계단 상승, 3위' MLB.com 파워랭킹.."그러나 평균의 법칙 적용받을 것"

노재형 2021. 4. 19. 15: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무도 예상하지 못한 행보다.

시즌 초 무서운 기세로 아메리칸리그 동부지구 선두로 치고 나간 보스턴 레드삭스 이야기다.

MLB.com은 '보스턴은 우리의 파워랭킹 사상 최대 상승폭을 기록했다. 당초 우리는 보스턴을 회의적으로 봤다. 그러나 보스턴의 시즌 출발은 폭발적이다. (순위표를 들여다 보기엔 너무 이른 시점이지만)순위표를 보면 보스턴이 맨 꼭대기에 있다. AL 동부지구에서 유일하게 승률 5할을 넘긴 팀'이라고 적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스턴 레드삭스 선수들이 지난 14일(한국시각) 미네소타 트윈스를 4대2로 꺾은 뒤 승리의 기쁨을 나누고 있다. A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노재형 기자] 아무도 예상하지 못한 행보다.

시즌 초 무서운 기세로 아메리칸리그 동부지구 선두로 치고 나간 보스턴 레드삭스 이야기다. 보스턴은 19일(이하 한국시각) 현재 10승6패로 뉴욕 양키스, 탬파베이 레이스 등 강호들을 제치고 동부지구 1위를 질중 중이다.

보스턴은 이날 시카고 화이트삭스와의 홈 더블헤더를 모두 내줬다. 그러나 지난 7일부터 16일까지 9연승을 달린 덕분에 지구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 2위 탬파베이(8승8패)에 2경기차 앞서 있고, 양키스는 5승10패로 지구 최하위로 처진 상황이다.

MLB.com은 이날 파워랭킹을 업데이트하면서 보스턴의 반전에 주목했다. 30개 팀의 전력과 분위기를 종합해 매기는 이 랭킹에서 보스턴은 지난 주 20위에서 17계단 상승한 3위에 올랐다. 반면 양키스는 지난 순위 3위에서 11위로 하락했다.

MLB.com은 '보스턴은 우리의 파워랭킹 사상 최대 상승폭을 기록했다. 당초 우리는 보스턴을 회의적으로 봤다. 그러나 보스턴의 시즌 출발은 폭발적이다. (순위표를 들여다 보기엔 너무 이른 시점이지만)순위표를 보면 보스턴이 맨 꼭대기에 있다. AL 동부지구에서 유일하게 승률 5할을 넘긴 팀'이라고 적었다.

그러면서도 MLB.com은 '우리 파워랭킹은 단순히 승패만을 반영하지 않는다. 평균의 법칙(the law of averages)이 시즌 초 예상 밖의 행보를 보이는 일부 팀들에게도 결국엔 들어맞게 될 것이라는 게 우리의 추측'이라고 했다. 보스턴의 강세, 양키스의 약세가 오래 지속되기는 힘들 것이란 얘기다.

그러나 보스턴은 팀 타율 2할7푼7리로 30개팀 중 1위이며, 팀 평균자책점 3.68로 10위를 달리고 있다. 가공할 타선이 돋보인다.

13승3패로 압도적인 승률 1위를 달리고 있는 LA 다저스가 선두를 지켰고, 2위는 10승7패를 마크한 샌디에이고 파드리스가 차지했다. 보스턴에 이어 신시내티 레즈, 밀워키 브루어스가 각각 4,5위에 랭크됐다.

6위는 미네소타 트윈스, 7위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8위 뉴욕 메츠, 9위 탬파베이, 10위 화이트삭스가 뒤를 이었다. 김광현이 로테이션에 복귀한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가 13위, 에이스 류현진이 이끄는 토론토 블루제이스는 17위에 머물렀다.
노재형 기자 jhno@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일본산 비거리 금장 아이언세트' 76%할인 '50만원'대 할인 판매!
'200억 기부' 김장훈 충격 근황 “돈 없어 가족도 못 만나고 있다”
강부자, 故전미선 떠올리며 눈물 “사망 전날 2차 가자고 조르더라”
김다은 아나운서 “저 아닙니다”…박수홍 여친 루머 일축
인터뷰 중 김정현 눈치 보는 서현…“다시 봐도 황당”
한예슬, 속옷 한 장 입고…선명한 문신 포착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레모나' 만든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을 넣어 '건강환' 출시!
'로봇청소기' 38% 할인! '먼지' 제로! 물청소도 OK~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