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매체 "일본 구축함이 중국 랴오닝함 미행 사진 공개"

윤고은 2021. 4. 19. 11: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군 지휘관들이 중국군 항공모함 랴오닝(遼寧)호를 근거리에서 여유롭게 지켜보는 사진이 공개돼 관심을 모은 가운데, 이번에는 일본 함정이 랴오닝호를 따라붙는 사진이 공개됐다.

19일 홍콩 명보와 빈과일보 등에 따르면 최근 트위터에는 무라사메나 다카하미로 추정되는 일본 해상자위대 소형 구축함이 랴오닝함과 054형 호위함에 앞서 나가는 모습이 찍힌 사진이 올라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홍콩 명보 캡처. 재판매 배포 금지]

(홍콩=연합뉴스) 윤고은 특파원 = 미군 지휘관들이 중국군 항공모함 랴오닝(遼寧)호를 근거리에서 여유롭게 지켜보는 사진이 공개돼 관심을 모은 가운데, 이번에는 일본 함정이 랴오닝호를 따라붙는 사진이 공개됐다.

19일 홍콩 명보와 빈과일보 등에 따르면 최근 트위터에는 무라사메나 다카하미로 추정되는 일본 해상자위대 소형 구축함이 랴오닝함과 054형 호위함에 앞서 나가는 모습이 찍힌 사진이 올라왔다.

명보는 트위터 계정 '@shiwenye3'에 해당 사진이 올라왔으며 이들 함정을 근거리에서 지켜본 중국계 미군 병사가 해당 계정을 관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보도했다.

이어 이 계정에는 "나는 요즘 남중국해에서 중국 함정을 따라다니고 있다. 나는 그들이 대만에 이상한 짓을 하질 않기를 진심으로 희망한다"는 글이 올라왔다고 전했다.

빈과일보는 해당 계정에 중국 J-15 전투기가 랴오닝호에 착륙하는 영상이 올라왔다고 밝혔다.

현재 해당 계정은 삭제됐으나 관련 사진들이 인터넷에 퍼져나간 상태다.

앞서 미 해군은 지난 11일 유도미사일 구축함인 머스틴함 선상에서 지휘관 2명이 랴오닝함의 항해 모습을 여유롭게 지켜보는 사진을 공개했다.

미 해군은 해당 사진 설명에서 지난 4일 동중국해상에서 머스틴함의 함장과 부함장이 불과 수천 m 떨어져 있는 랴오닝함을 지켜보는 모습이라고 밝혔다.

미국과 중국의 항공모함 전단은 3~4일 동중국해와 남중국해의 분쟁 수역에서 동시에 항해 작전을 수행했다.

중국 싱크탱크인 남중국해전략태세감지계획(SCSPI)은 미군 핵 추진 항공모함인 시어도어 루스벨트호가 이끄는 항모전단이 믈라카 해협을 통과해 4일 남중국해에 진입했다고 밝혔다.

또 머스틴함은 동중국해에서 작전을 수행하다 3일 창장(長江·양쯔강) 하구 부근까지 접근했다고 밝혔다.

동시에 랴오닝함을 주축으로 한 중국 항모전단도 3일 미야코(宮古) 해협을 통과해 서태양 지역으로 이동했다.

중국 해군은 5일 랴오닝 항모 전단이 최근 연례 훈련 계획에 따라 대만 주변 해역에서 훈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pretty@yna.co.kr

☞ 이하늘 동생 이현배 부검 진행…사인 밝혀낼까
☞ "동생 객사는 김창열 탓"…이하늘 저격에 김창열은
☞ '음주운전 또 적발' 배우 박중훈 검찰 송치
☞ 토렴해달랬더니 먹던 국물 그대로 육수통에…
☞ '강철부대' PD "섭외 요청 단칼에 거절했던 육준서…"
☞ 슈퍼리그 참여하는 토트넘…손흥민 월드컵 못 뛸수도?
☞ 캄캄한 방에 갇힌 한 살배기들 문 열려 안간힘 쓰다 "으앙"
☞ '10년간 아빠가 성폭행' 신고한 20대 딸 숨져
☞ 아이언맨처럼 하늘 누빈 제트맨…낙하산 안펴져 사망
☞ 영화관서 발견된 1억2천만원 수표 주인에게…습득자 보상은?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