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바이오의약품협회, 메디컬·바이오 클러스터 조성 협력

노승혁 2021. 4. 19. 10: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고양시는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와 16일 고양인재교육원에서 고양일산테크노밸리 메디컬·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고 19일 밝혔다.

협약서에는 고양시 메디컬·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육성 지원, 일산 테크노밸리 경쟁력 강화를 위한 타깃 선정 및 인프라 구축 지원, 메디컬·바이오 산업의 기술발전과 중소·벤처기업의 육성을 위한 지원 등의 내용이 담겼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양=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경기 고양시는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와 16일 고양인재교육원에서 고양일산테크노밸리 메디컬·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고 19일 밝혔다.

고양시-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업무협약 [고양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협약서에는 고양시 메디컬·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육성 지원, 일산 테크노밸리 경쟁력 강화를 위한 타깃 선정 및 인프라 구축 지원, 메디컬·바이오 산업의 기술발전과 중소·벤처기업의 육성을 위한 지원 등의 내용이 담겼다.

이재준 시장은 "협약을 통해 협회와 함께 고양시의 의료·바이오 클러스터를 조성해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국가 경제도 살아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정석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장은 "시와 협회가 상호 윈윈(win-win)하기 위해서는 앞으로 많은 소통을 해야 할 것"이라고 답했다.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코오롱생명과학 등을 포함한 132개사의 대형 바이오의약 기업을 회원사로 두고 있는 단체다.

협회는 2011년부터 바이오의약품 제품화 지원, 핵심 인력 양성, 바이오의약품 해외시장 조사 분석 및 국제 교류를 통해 정부와 바이오의약 기업 간 통로 역할을 해오고 있다.

고양 일산테크노밸리는 일산서구 대화동, 법곳동 일원 약 87만㎡에 약 8천493억 원을 투입해 메디컬·바이오, 미디어·콘텐츠 융·복합 클러스터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올해 실시 계획 인가 및 착공, 내년 토지 공급, 2024년 사업 준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nsh@yna.co.kr

☞ '만삭 아내 살해혐의' 무죄 확정에 보험금 95억 수령?
☞ '10년간 아빠가 성폭행' 신고한 20대 딸 숨져
☞ "2년간 북한서 살아보니…다른 어느 곳과도 비교 불가"
☞ '주차장 2칸' 벤츠 차주 "손대면 죽어"…누리꾼 공분
☞ '강철부대' PD "섭외 요청 단칼에 거절했던 육준서…"
☞ 영화 '집으로' 김을분 할머니 별세…향년 95세
☞ 이하늘 친동생 45RPM 이현배 사망…사인 조사 중
☞ 서로 존재도 모른채 미국 입양 쌍둥이…36년만에 극적상봉
☞ '마치 코끼리다리처럼..' 한쪽 다리가 두껍게 길어지는 피부병
☞ 잠실 영화관서 1억2천만원 수표 발견…"주인 찾아요"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