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스타펜, 해밀턴 제치며 F1 이탈리아 그랑프리 우승

남정석 2021. 4. 19. 09:5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F1 역사상 최다인 8번째 월드챔피언에 도전하고 있는 루이스 해밀턴(메르세데스)의 행보에 강력한 경쟁자가 등장했다.

레드불의 맥스 페르스타펜이 18일 이탈리아 이몰라서킷에서 열린 F1 이탈리아 그랑프리 결선에서 해밀턴을 제치고 시즌 두번째 경기만에 첫 승을 거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F1 이탈리아 그랑프리 결선 순위. 출처=F1 중계 화면

F1 역사상 최다인 8번째 월드챔피언에 도전하고 있는 루이스 해밀턴(메르세데스)의 행보에 강력한 경쟁자가 등장했다.

레드불의 맥스 페르스타펜이 18일 이탈리아 이몰라서킷에서 열린 F1 이탈리아 그랑프리 결선에서 해밀턴을 제치고 시즌 두번째 경기만에 첫 승을 거뒀다. 페르스타펜은 전날 열린 예선에선 3위에 그쳤지만, 비가 오는 가운데 열린 결선에선 출발 직후 예선 1위였던 해밀턴의 바로 옆으로 따라붙었고 3번째 코너에서 과감한 드라이빙으로 추월에 성공한 후 큰 위기 없이 가장 먼저 결승선을 통과했다. 페르스타펜은 개막전인 바레인 그랑프리에서도 해밀턴과 끝까지 접전을 펼치다 0.745초 뒤진 간발의 차이로 아쉽게 2위에 그친 바 있는데, 바로 다음 경기에서 이를 되갚아줬다.

해밀턴은 31랩에서 미끄러지면서 서킷에서 벗어난 후 가까스로 다시 레이스에 복귀, 9위까지 떨어졌지만 특유의 과감한 드라이빙과 추월전을 벌인 끝에 페르스타펜에 22초 뒤진 2위로 경기를 마쳤다. 해밀턴은 시즌 2경기에서 페르스타펜과 1~2위를 나눠 가졌지만, 이날 1랩 최고 기록(fastest lap)을 올려 1점을 더 얻으며 간신히 드라이버 포인트 1위를 지켜냈다.

하지만 'F1의 황제' 미하엘 슈마허와 똑같이 7번의 월드챔피언에 오른 해밀턴은 이 기록을 새롭게 쓰기 위해선 자신을 우상으로 여기는 페르스타펜이란 가장 강력한 경쟁자를 넘어서야 하는 쉽지 않은 상황이 됐다. 반면 F1 팬들이나 주최측 입장에선 해밀턴을 앞세워 2014년부터 지난해까지 7년 연속 드라이버와 컨스트럭터 챔피언을 휩쓸고 있는 메르세데스의 독주를 막아설 페르스타펜의 등장이 반가울 수 밖에 없다.

한편 이날 경기는 비에 젖은 미끄러운 서킷 사정으로 인해 페르스타펜과 해밀턴을 비롯해 대부분의 드라이버들이 스핀을 경험하는 어려운 경기를 펼쳤으며, 해밀턴의 팀 동료인 발테리 보타스를 포함해 3명의 드라이버는 리타이어를 하기도 했다. 3년만에 F1에 복귀한 전 월드챔피언 페르난도 알론소(알파인 르노)는 예선 15위에도 불구, 결선에선 순위를 10위까지 끌어올리며 시즌 첫 포인트를 따냈다. 알론소는 11위로 경기를 끝냈지만, 9위로 경기를 마쳤던 키미 라이코넨(알파 로메오 레이싱 페라리)이 롤링 스타트 규정 위반으로 30초 부과 페널티를 받아 13위로 밀려나는 바람에 순위를 한단계 끌어올렸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일본산 비거리 금장 아이언세트' 76%할인 '50만원'대 할인 판매!
'200억 기부' 김장훈 충격 근황 “돈 없어 가족도 못 만나고 있다”
강부자, 故전미선 떠올리며 눈물 “사망 전날 2차 가자고 조르더라”
김다은 아나운서 “저 아닙니다”…박수홍 여친 루머 일축
인터뷰 중 김정현 눈치 보는 서현…“다시 봐도 황당”
한예슬, 속옷 한 장 입고…선명한 문신 포착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레모나' 만든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을 넣어 '건강환' 출시!
'로봇청소기' 38% 할인! '먼지' 제로! 물청소도 OK~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