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靑, 기모란 방역기획관 지명은 정치방역 선언" (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은 청와대가 방역기획관을 신설하고 기모란 국립암센터 교수를 발탁한데 대해 대놓고 정치방역을 하겠다는 뜻이자 보은 인사라며 비판했다.
배준영 국민의힘 대변인은 18일 논평을 통해 "국민 생명을 '양치기 정부'에 맡겨야 하나"라면서 "백신을 조기 접종할 필요가 없다는 등 정치 방역 여론을 주도한 기모란 교수를 기용했다. 정치방역을 하겠다는 선언"이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 울화통보다 보은이 더 중요한가"
"실패 만회할 의지·능력 없음을 자인"
"文, 바이든 만나서라도 백신 구해야"
[서울=뉴시스] 박미영 기자 = 국민의힘은 청와대가 방역기획관을 신설하고 기모란 국립암센터 교수를 발탁한데 대해 대놓고 정치방역을 하겠다는 뜻이자 보은 인사라며 비판했다.
배준영 국민의힘 대변인은 18일 논평을 통해 "국민 생명을 '양치기 정부'에 맡겨야 하나"라면서 "백신을 조기 접종할 필요가 없다는 등 정치 방역 여론을 주도한 기모란 교수를 기용했다. 정치방역을 하겠다는 선언"이라고 했다.
이어 "정은경 질병청장의 힘을 빼겠다는 의도"라면서 임명 철회를 요구했다.
윤희숙 의원도 "국민 울화를 가라앉히는 것보다 정권에 봉사하며 욕먹었던 분들에 대한 보은이 더 중요한가"라고 꼬집었다.
이어 "지금 코로나 대처 중 국민들 울화가 부글부글 끓어오르는 게 바로 백신 미확보다"라면서 "자기 분야 학문을 배신하면서까지 정권을 대변한다는 비판을 받은 인사에게 자기 발언을 뒤집으면서까지 올바른 결정을 할 것이라 기대하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정부에 쓴소리를 할 망정 상황을 정확히 판단해왔다는 근거가 조금이라도 있는 전문가를 찾아 이 자리에 앉히는게 중요하지 않겠나"라고 했다.
김근식 송파병 당협위원장도 자신의 페이스북에 "엄연한 백신확보 실패에도 불구하고 보은인사, 오기인사로 기모란 교수를 방역기획관에 임명한 것은 실패를 만회할 의지도 능력도 없음을 자인하는 꼴"이라고 적었다.
이어 "이제라도 백신확보에 비상한 각오로 절박하게 매달려야 한다. 대통령이 직접 바이든 대통령을 만나 외교안보차원의 담판과 협상을 통해서라도 백신을 구해야 합니다. 상상할수 있는 창의적 수단까지 총동원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기 기획관은 코로나 확산 초기 중국인 입국금지를 반대한데 이어 '코로나19 백신 도입을 서두를 게 없다'며 정부 방침을 옹호하는 발언을 수차례 한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mypark@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 이 시험장 아니네" "수험표 없어요"…경찰이 해결사[2025수능]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최지혜 "3번째 남편과 이혼…남친과 4개월만 동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