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백신확보 '용두사미 쇼'..문대통령, 바이든과 통화하라"

이동환 2021. 4. 18. 16: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은 1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수급 불안과 관련해 "물량 확보는 용두사미 쇼였다"고 맹비난했다.

배준영 대변인은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해 모더나 최고경영자(CEO)와의 화상 통화로 국민을 안심시켰다. 그것이 쇼였나 의심하는 사람마저 생겼다"고 논평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김웅 의원 페이스북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동환 기자 = 국민의힘은 1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수급 불안과 관련해 "물량 확보는 용두사미 쇼였다"고 맹비난했다.

배준영 대변인은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해 모더나 최고경영자(CEO)와의 화상 통화로 국민을 안심시켰다. 그것이 쇼였나 의심하는 사람마저 생겼다"고 논평했다.

문 대통령은 지난해 12월말 스테판 반셀 모더나 CEO와 통화했다. 이후 모더나 공급 시작 시기를 2분기로 앞당겼다. 그러나 4천만명 분으로 늘려 계약한 모더나 백신의 초도 물량이 어느 정도인지, 언제쯤 국내에 처음 도착할지 등은 여전히 미정이라는 것이다.

배 대변인은 "백신 접종률은 3%가 안 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최하위 수준"이라며 "정부는 도대체 뭘 하고 있느냐"고 비판했다.

박대출 의원은 SNS에서 "화상 통화 쇼를 벌이더니 감감무소식이다. 용두사미 쇼"라며 "'백신 거지' 된 것도 분한데, 희망고문까지 한다"고 비판했다.

김웅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고민정 의원이 과거 자신의 지역구인 서울 광진을에 '코로나19 백신 4천400만명 접종 물량 확보!'라며 내건 현수막을 SNS에 공유했다.

이어 "이 물량은 어디에 있느냐. 민주당이 또 '민주당' 한 것이냐"고 비꼬았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접촉해 물량 확보를 해야 한다는 주장도 나왔다.

박대출 의원은 "문 대통령은 그 잘하던 화상 통화를 왜 바이든 대통령과는 안 하느냐"며 즉시 한미 정상 간 핫라인을 가동해 남은 백신을 나눠달라고 요청하고, 특사 파견도 검토하라고 촉구했다.

김근식 전 비전전략실장은 "대통령이 직접 바이든을 만나 외교 담판을 통해 백신을 구해야 한다"며 "상상할 수 있는 창의적 수단까지 총동원하라"고 촉구했다.

dhlee@yna.co.kr

☞ 영화 '집으로' 김을분 할머니 별세…향년 95세
☞ "2년간 북한서 살아보니…다른 어느 곳과도 비교 불가"
☞ 채용공고 믿었는데…과장·허위광고 '입사갑질' 빈번
☞ '마치 코끼리다리처럼..' 한쪽 다리가 두껍게 길어지는 피부병
☞ 잠실 영화관서 1억2천만원 수표 발견…"주인 찾아요"
☞ '아이돌 사관학교' 한림예고는 어쩌다 폐교 위기에 몰렸나
☞ "극단 선택도"vs"양심 있으면" 에이프릴 이현주-현 멤버들 설전
☞ 이하늘 친동생 45RPM 이현배 사망…사인 조사 중
☞ 윌리엄·해리 화해했나?…필립공 장례식 후 대화모습 포착
☞ '오케이 광자매', KBS 가족극의 진화일까 답습일까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