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사 없는 화창한 날씨에 전국 유원지 '북적'

김도윤 2021. 4. 18. 15: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4월 셋째 주말인 18일 황사가 물러가 쾌청한 하늘이 보이자 전국 관광지와 국립공원 등은 나들이객 발길이 이어졌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유행 우려도 봄 정취를 즐기려는 마음을 붙잡지 못했다.

팔공산, 주왕산, 소백산 등 대구·경북지역 주요 산도 등산이나 꽃 구경에 나선 나들이객들로 붐볐다.

등산객 김모(52)씨는 "황사가 사라지고 파란 하늘빛이 고와 참꽃 구경도 할 겸 등산에 나섰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산발적 감염에 거리두기 등에 신경

(전국종합=연합뉴스) 4월 셋째 주말인 18일 황사가 물러가 쾌청한 하늘이 보이자 전국 관광지와 국립공원 등은 나들이객 발길이 이어졌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유행 우려도 봄 정취를 즐기려는 마음을 붙잡지 못했다.

대부분 상춘객은 코로나19 감염 우려에 방역 수칙을 신경 쓰는 모습을 보였다.

튤립 향 그윽한 안면도 꽃지해안공원 (태안=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화창한 봄 날씨를 보인 18일 충남 태안군 안면읍 꽃지해안공원 내 '태안 세계튤립꽃박람회'를 찾은 나들이객들이 활짝 핀 튤립을 감상하고 있다. 지난 9일 막을 올린 이 박람회는 다음 달 10일까지 이어진다. 2021.4.18 sw21@yna.co.kr

전북지역 대표 관광지인 전주 한옥마을에는 이날 오전부터 많은 관광객과 시민이 거리를 누볐다. 화창한데다 포근하기까지 한 날씨에 방문객이 평소보다 늘었다.

전주 덕진공원과 남원 광한루원 등지에도 입장객 발길이 이어졌다.

팔공산, 주왕산, 소백산 등 대구·경북지역 주요 산도 등산이나 꽃 구경에 나선 나들이객들로 붐볐다. 참꽃 군락지로 유명한 대구 비슬산의 경우 등산객 2천명이 몰려 봄꽃을 즐겼다.

등산객 김모(52)씨는 "황사가 사라지고 파란 하늘빛이 고와 참꽃 구경도 할 겸 등산에 나섰다"고 말했다.

인천시 구월동 로데오 거리 대형 백화점과 송도 대형 아웃렛 등 실내 쇼핑몰은 여느 휴일과 다름없이 북적거렸다.

아웃렛 앞에 마련된 플리마켓이나 백화점 내 주요 식당가는 휴일을 즐기려는 시민들이 몰려 혼잡했다.

'굿바이 코로나19' (안성=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 화창한 봄 날씨를 보인 18일 오전 경기도 안성팜랜드를 찾은 시민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염원하는 '굿바이 코로나19' 문구가 적힌 유채꽃밭을 걷고 있다. 2021.4.18 xanadu@yna.co.kr

거리 두기와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수칙에 신경 쓰면서 나들이를 즐기는 모습도 눈에 띄었다.

부산시민공원 등 도심 공원에는 연인, 가족 단위 나들이객들이 적당한 간격으로 돗자리를 펴고 이야기꽃을 피웠다.

그러나 야외다 보니 경각심이 떨어진 데다 음식 섭취 뒤 마스크를 제대로 착용하지 않는 모습도 보였다.

부산시민공원 관계자는 "식사를 마친 뒤 마스크를 다시 착용하지 않은 채 편하게 있는 모습이 종종 보인다"며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해운대와 광안리, 송도 등 바다 경치를 즐길 수 있는 해안가 카페와 식당들도 테이블 간격을 띄우는 등 방역에 신경 썼다.

코로나19 감염이 산발적으로 이어지자 많은 시민이 바깥출입을 삼간 채 집안에서 휴식을 취하기도 했다.

직장인 박모(45)씨는 "날씨가 좋지만 코로나19 확진 소식이 끊이지 않아 집에서 아이들과 게임을 하기로 했다"며 "오후에 집 근처 공원에 잠깐 다녀올 생각이다"고 말했다.

전국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나흘째 하루 600명대를 이어가자 선별진료소에는 휴일을 이용해 진단 검사를 받으려는 시민들이 길게 줄을 서기도 했다.

(백도인 김도윤 김용민 최은지 박성제 기자)

☞ 영화 '집으로' 김을분 할머니 별세…향년 95세
☞ "2년간 북한서 살아보니…다른 어느 곳과도 비교 불가"
☞ 잠실 영화관서 1억2천만원 수표 발견…"주인 찾아요"
☞ '아이돌 사관학교' 한림예고는 어쩌다 폐교 위기에 몰렸나
☞ "극단 선택도"vs"양심 있으면" 에이프릴 이현주-현 멤버들 설전
☞ 이하늘 친동생 45RPM 이현배 사망…사인 조사 중
☞ 윌리엄·해리 화해했나?…필립공 장례식 후 대화모습 포착
☞ 오도독 상큼…세계서 우리만 먹는 '미더덕'
☞ '오케이 광자매', KBS 가족극의 진화일까 답습일까
☞ '62명 사상' 제주대 4중 추돌 트럭, 왜 멈추지 못했나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