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리점 채용 돕는다".. LG유플러스, '채용사이트' 지원

강소현 기자 2021. 4. 18. 09: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유플러스가 직원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대리점을 지원하기 위한 채용사이트를 개설했다고 18일 밝혔다.

'대리점 직원 채용사이트'는 대리점 대표가 채용이 필요한 시점에 공고를 올리고 구직자의 신청을 받아 직원으로 채용하는 방식이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직원 채용사이트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대리점 대표들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취지·배경·사용법 등을 안내하고 자사 공식 블로그와 SNS 등 채널을 통해 채용사이트를 소개할 계획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가 직원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대리점을 지원하기 위한 채용사이트를 개설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직원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대리점을 지원하기 위한 채용사이트를 개설했다고 18일 밝혔다.

‘대리점 직원 채용사이트’는 대리점 대표가 채용이 필요한 시점에 공고를 올리고 구직자의 신청을 받아 직원으로 채용하는 방식이다. 2017년 오픈했지만 직관적이지 않은 구성과 접근성 탓에 구직자의 유입이 많지 않아 전면 재단장했다.

새로운 대리점 직원 채용사이트는 기능과 디자인이 대폭 개선됐다. 모바일 버전을 통해 구직자의 접근성도 높였다. 채용공고를 지역 단위로 검색할 수 있고 구직자가 채용 사이트에 이력서를 등록하면 대리점이 직접 연락하는 기능도 갖췄다. 취업을 희망하는 대리점의 공고를 즉시 확인할 수 있는 알림 서비스도 제공된다.

대리점 직원 채용사이트가 구인/구직 사이트로서 자체적인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구직자에게 유익한 정보도 전달할 방침이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직원 채용사이트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대리점 대표들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취지·배경·사용법 등을 안내하고 자사 공식 블로그와 SNS 등 채널을 통해 채용사이트를 소개할 계획이다.

임경훈 LG유플러스 컨슈머 영업부문장은 “우수한 역량을 보유한 인재들이 LG유플러스 대리점에 많은 관심을 갖고 도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며 “채용사이트를 통해 LG유플러스와 함께하는 중소 대리점 대표의 성공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머니S 주요뉴스]
이휘재, 함소원 조작 논란 입 열었다… 뭐라 했나
광고주 '손절' 행렬… 서예지, 30억 배상해야?
"과감한 등 노출"… 고민시, 비주얼 실화?
제니, 5인 이상 집합금지 위반… YG 해명은?
이하늘 동생 이현배 사망… 갑작스런 소식 '충격'
"나이 거꾸로 드신 분"… 이영애, 일상이 화보
"내 돈 어디로?"… 서예지, 비행기표 먹튀?
이승기, 성북동 2층 단독주택 매입… 가격 '후덜덜'
"입금했는데 벽돌이"… 황보라, 중고거래 사기
김세정, 상큼한 과즙美 미모… "은근 볼륨몸매"

강소현 기자 kang4201@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