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3프로 3D이미지 유출..노치줄고 카메라 커져

이재윤 기자 2021. 4. 17. 16: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미국 IT업체 애플의 스마트폰 제품 아이폰 13프로(가칭) 도면이 유출됐다.

17일 뉴스1에 따르면 인도 IT매체 91모바일은 아이폰13프로의 3D(차원) 도면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달 초 일본 애플 전문 블로그 맥오타카라에서 아이폰 13프로 예상 실물모형(목업)이 공개된데 이어 도면까지 유출된 것으로 보인다.

애플은 2017년 아이폰X(10)을 시작으로 최근 출시한 아이폰12 시리즈까지 비슷한 면적의 노치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도 IT매체 91모바일은 아이폰13프로 모델의 다양한 CAD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91모바일 갈무리) /사진=뉴스1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미국 IT업체 애플의 스마트폰 제품 아이폰 13프로(가칭) 도면이 유출됐다.

17일 뉴스1에 따르면 인도 IT매체 91모바일은 아이폰13프로의 3D(차원) 도면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달 초 일본 애플 전문 블로그 맥오타카라에서 아이폰 13프로 예상 실물모형(목업)이 공개된데 이어 도면까지 유출된 것으로 보인다.

유출된 도면의 특징은 전면부 윗부분 노치 가로 면적이 줄어들었다는 점이다. 앞서 노치 세로가 줄어들 것이라는 예상이 있었으나 수화구 위치를 상단으로 최대한 끌어올리고 카메라를 중앙에 배치하는 방식으로 가로 면적이 줄어들었다는 분석이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기존 아이폰 12와 유사한 모습이다.

노치는 화면 상단을 움푹 판 디자인으로 여기에 전면 카메라와 각종 센서가 들어간다. 애플은 2017년 아이폰X(10)을 시작으로 최근 출시한 아이폰12 시리즈까지 비슷한 면적의 노치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다. 만약 실제 아이폰13 시리즈가 이같이 출시된다면 노치 디자인 적용 이래 처음으로 크기가 작아지게 된다

후면부는 카메라 성능을 높이면서 크기가 커지고 렌즈 돌출도 심화된 것으로 분석된다. 이 밖에도 후면부에는 카메라와 LED 플래시와 라이다(LiDAR) 센서가 탑재되는 모습 역시 이번 3차원 도면 이미지에 나타났다. 배터리 용량을 늘려 아이폰12프로보다 약간 두꺼울 것으로 전해진다.

[관련기사]☞ 이하늘 동생, 래퍼 이현배 돌연 사망…향년 48세17억 전처 빚 갚아준 김구라, 왜 '재산분할' 일까박세혁, 경기 중 야구공 안면 강타…눈·광대뼈 CT 결과는?함소원, 마마·딸 혜정 스타킹 줄다리기…사업에 가족 총출동남친과 아버지 살해한 美 16세 소녀…시신 토막내려 시도
이재윤 기자 mto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