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금융위원장·농림장관도 바꾼다..홍남기 등 2차 개각 임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무총리 대행'을 맡게 된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의 유임은 말 그대로 한시적 유임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김부겸 총리 후보자가 국회 인사청문회를 거쳐 임명되는 대로 홍 부총리를 교체할 것으로 17일 알려졌다.
문 대통령은 홍 부총리와 함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을 교체하는 소폭의 2차 개각을 단행할 예정이다.
김현수 농림부 장관은 2019년 8월부터 재임한 장수 장관이어서 교체 대상에 올라 있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홍남기 후임에 구윤철 유력
금융위원장, 정은보·김용범 2파전
'국무총리 대행'을 맡게 된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의 유임은 말 그대로 한시적 유임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김부겸 총리 후보자가 국회 인사청문회를 거쳐 임명되는 대로 홍 부총리를 교체할 것으로 17일 알려졌다. 후임자로는 구윤철 현 국무조정실장이 단수 후보에 올라 있다.
문 대통령은 홍 부총리와 함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을 교체하는 소폭의 2차 개각을 단행할 예정이다. 김현수 농림부 장관은 2019년 8월부터 재임한 장수 장관이어서 교체 대상에 올라 있었다. 여권에선 '후임자의 인사 검증이 지연됐을 가능성이 있다'는 얘기가 나왔다.
장관급인 은성수 금융위원장도 교체되는 쪽으로 가닥이 잡혔다. 정은보 한미 방위비분담금 협상대사와 김용범 전 기획재정부 1차관 중 1명을 후임자로 낙점하는 방안이 유력하게 검토되고 있다. 은 위원장은 2019년 9월 임명됐다.
신은별 기자 ebshin@hankookilbo.com
정지용 기자 cdragon25@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월호 의인' 김동수씨 부인이 "사실은 나도 지겹다"고 한 이유
- 어떤 문자 받았길래... "女 택배기사, 정신적 공황상태"
- '사유리 '슈돌' 출연 반대' 청원에...제작진 "가족의 성장 지켜봐 달라"
- 美 3차 접종에 日은 '백신외교'...문 대통령이 백신 구해와야 할 판
- 美 한국계 10대 여성, 3시간 동안 성희롱·폭행 당했다
- "새로운 출발이다"... 자연인 정세균, '대선 속으로'
- 테슬라가 술 파는 게 인구 감소 때문?
- '文의 파격'은 없었다...'변화' 요구에 '안정'으로 답한 개각
- '징징거림'으로 치부되는 여성의 고통
- 성매매 업소로 번 62억… 일가족 수익 처분 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