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장소 '극과 극' 훈육 차이→부부 대립 발생에 오은영 조언 ('금쪽같은 내새끼')

조윤선 2021. 4. 16. 19: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벨라루스에서 온 엄마와 잔소리가 많은 아빠의 국제 가족 사연이 공개된다.

오늘(16일) 저녁 8시 채널A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새끼'에서는 국제 부부의 극과 극 의견 차이가 보여진다.

과연 오은영 박사의 처방으로 금쪽이가 변화할 수 있을지 이는 오늘 저녁 8시 채널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윤선 기자] 벨라루스에서 온 엄마와 잔소리가 많은 아빠의 국제 가족 사연이 공개된다.

오늘(16일) 저녁 8시 채널A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새끼'에서는 국제 부부의 극과 극 의견 차이가 보여진다.

가족 외식을 하기 위해 식당에 도착했으나 음식 도구로 장난만 치는 금쪽이에게 아빠는 단호하게 '하지 마' '안돼'라는 금지어를 계속 내뱉는다. 반면 엄마는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않았으니 괜찮다며 부부의 서로 다른 육아관을 보여준다.

이어진 영상에서는 화장실을 가다 갑자기 서점에 가고 싶다며 이내 수풀 위로 누워버리는 금쪽이가 보여진다. 아빠는 공공장소에서 다른 사람에게 실례가 된다며 불만을 보인다. 하지만 엄마는 금쪽이의 마음을 이해하기 위한 대화를 시도하려 해 또다시 부부간의 의견 대립이 발생한다. 오은영은 고집을 피우는 금쪽이에게 '만 6세에 맞는 주의력 정상 발달의 특징'들을 짚어내 "금쪽이는 청각적 자극 입력이 어렵고, 시각 정보에 대한 충동성이 높다"고 말해 생떼라고만 생각했던 금쪽이의 행동 이유를 정확히 밝혀낸다.

뒤이어 이어진 일상에서는 젓가락이 서툰 금쪽이가 손으로 음식을 집어 먹는 행동을 보인다. 엄마는 젓가락질하는 방법을 차근히 알려줘 보지만 다시 손부터 올라가는 모습에 걱정을 불러일으킨다. 이를 본 오은영은 "금쪽이는 시각적 정보 탐색이 중요한 아이"라고 말해 "젓가락질 연습보단 먼저 젓가락 끝을 눈으로 보게 하는 것부터 가르칠 것"이라며 눈과 손의 협응 능력에 대해 설명하고 다양한 팁을 전수한다.

한편 오은영은 아이와 소통의 어려움을 겪는 외국인 엄마에게 정서적 소통을 위해 한국어보다는 모국어로 말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다문화 가정에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이중 언어 교육에 대한 조언을 한다. 과연 오은영 박사의 처방으로 금쪽이가 변화할 수 있을지 이는 오늘 저녁 8시 채널A에서 확인할 수 있다.

supremez@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일본산 비거리 금장 아이언세트' 76%할인 '50만원'대 할인 판매!
'200억 기부' 김장훈 충격 근황 “돈 없어 가족도 못 만나고 있다”
강부자, 故전미선 떠올리며 눈물 “사망 전날 2차 가자고 조르더라”
김다은 아나운서 “저 아닙니다”…박수홍 여친 루머 일축
인터뷰 중 김정현 눈치 보는 서현…“다시 봐도 황당”
한예슬, 속옷 한 장 입고…선명한 문신 포착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레모나' 만든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을 넣어 '건강환' 출시!
'로봇청소기' 38% 할인! '먼지' 제로! 물청소도 OK~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