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코로나19 대응 유공'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양생명(대표 뤄젠룽)은 16일 '코로나19 대응 유공'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생활치료센터 제공과 취약계층 대상 방역물품 지원 등 국가 위기 극복에 이바지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이번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국가적 위기 상황에 금융사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노력으로 표창을 수상하게 돼 기쁘다"면서 "'고객 건강과 행복을 지키는 수호천사'로서 역할을 고민하고, 진정성 있게 ESG 경영을 적극 실행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양생명(대표 뤄젠룽)은 16일 '코로나19 대응 유공'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생활치료센터 제공과 취약계층 대상 방역물품 지원 등 국가 위기 극복에 이바지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이번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동양생명은 지난해 초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대구·경북지역 내 의료진 처우 개선을 위해 약 1억5000만원의 성금을 모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이외에도 대구 소재 유치원들의 긴급 방역 활동도 지원했다.
또 산하 연수원인 '동양인재개발원'을 생활치료센터로 제공했고, 소상공인을 위해 지난해 3월부터 현재까지 최대 20% 임차료 감면은 물론 정부의 '착한 임대인 운동'에도 동참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국가적 위기 상황에 금융사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노력으로 표창을 수상하게 돼 기쁘다”면서 “'고객 건강과 행복을 지키는 수호천사'로서 역할을 고민하고, 진정성 있게 ESG 경영을 적극 실행하겠다”고 말했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준 모호한 '불법정보' 임시 차단…인터넷업계 부담↑
- 문 대통령 “반도체, 핵심 국가전략산업...강력한 지원책 마련”
- 이통 3사, 2024년까지 '농어촌 5G망' 공동 구축
- 김기원 산단경영자연합회 회장 “올해 6대 경영단체 도약하는 원년 삼을 것”
- [속보]문 대통령, 후임 국무총리에 김부겸
- 새 펜슬로 그린 초대장?...애플, 4월 20일 공개 신제품은
- SK, 전기차 충전기 업체 '시그넷이브이' 인수...2932억원에 경영권 확보
- [챔피언스백 인사이드]'순정 타이틀리스트'... 이원준의 골프백 엿보기
- BC카드 날개단 이원준 “초대 챔피언 자부심 커... 우승컵 지켜내고 싶다”
- [단독]이랜드 'E pay'로 간편결제 시장 경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