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롯데카드, 내달 핀크 PLCC 출시한다.. 핀테크 합종연횡 활활

박슬기 기자 2021. 4. 16. 14: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카드가 다음달 핀테크 업체인 핀크와 공동으로 PLCC(상업자 표시 신용카드)를 출시한다.

롯데카드는 카드사 가운데 핀테크 전용 PLCC를 가장 먼저 출시하며 고삐를 죄고 있다.

이어 롯데카드는 지난 2월 핀테크 업체인 한국신용데이터와 함께 캐시노트 롯데카드를 선보였으며 금융솔루션 핀테크 업체인 고위드(Gowid)와 협력해 스타트업 전용 법인 PLCC '고위드 법인 롯데카드'도 출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종로구 롯데카드 본사 전경./사진=롯데카드
롯데카드가 다음달 핀테크 업체인 핀크와 공동으로 PLCC(상업자 표시 신용카드)를 출시한다. 오는 8월 마이데이터 본격 시행을 앞두고 핀테크 업체와 손잡고 다양한 데이터를 확보하려는 카드사들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다.
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카드는 오는 5월 핀크 PLCC를 내놓을 계획이다. 핀크는 하나금융그룹(51%)과 SK텔레콤(49%)의 합작사로 모바일 금융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롯데카드는 카드사 가운데 핀테크 전용 PLCC를 가장 먼저 출시하며 고삐를 죄고 있다. 앞서 지난 2018년 11월 NHN페이코와 ‘페이코 롯데카드’를 출시한 데 이어 이를 단종시키고 지난해 9월 ‘뉴 페이코 롯데카드’로 재출시했다.

이어 롯데카드는 지난 2월 핀테크 업체인 한국신용데이터와 함께 캐시노트 롯데카드를 선보였으며 금융솔루션 핀테크 업체인 고위드(Gowid)와 협력해 스타트업 전용 법인 PLCC ‘고위드 법인 롯데카드’도 출시했다. 롯데카드는 지난 1일 뱅크샐러드 PLCC인 ‘빨대카드’도 시장에 내놨다.

롯데카드뿐만 아니라 다른 카드사들도 핀테크 전용 PLCC를 내놓는데 속도를 내고 있다. 하나카드는 지난해 4월 토스 PLCC를 출시한 데 이어 삼성카드는 다음달 카카오페이 PLCC를, 현대카드는 올 하반기 네이버 PLCC를 선보일 계획이다.

카드사들이 지급결제 시장에서 잠재적 경쟁자로 떠오른 핀테크 업체와 합종연횡 움직임을 보이는 것은 카드사 디지털화에 따라 각자 가진 데이터를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한 의도로 풀이된다.

카드업계 관계자는 “최근 핀테크 사용자가 늘면서 협업이 가속화된 측면이 있다”며 “핀테크 업체의 뛰어난 IT 기술력과 카드사가 보유한 강점을 접목해 차별화된 혜택을 담은 PLCC 출시 경쟁은 계속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한보름, 초콜릿 복근… "예쁜 줄만 알았더니"
"벌써 허리 노출?"… 제니, 나들이 영상 보니
"♥류준열이 준거야?"… 혜리, 꽃다발 안고 '활짝'
"나이 거꾸로 드신 분"… 이영애, 일상이 화보
"유학파 출신이라며"… 서예지 '꽃할배' 출연?
"사랑에 빠졌어요"… 성직자 홀린 여성 누구?
조세호, 서예지 소름돋는 일화에 '좋아요'를?
'8kg 감량' 고은아, 여신 미모… "턱선이 살아있네"
때리고 밀치고… 5시간 비행기 지연시킨 몸싸움 '살벌'
"벌써 핫플"… 박한별, 제주도 카페 사장님 됐다

박슬기 기자 seul6@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