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도 이스포츠 정식 전문종목 선정

강소현 기자 2021. 4. 16. 09: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PC와 함께 이스포츠 전문종목으로 추가 채택됐다.

 16일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PUBG, 이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e스포츠협회 주관 '2021년 이스포츠 정식종목'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배틀그라운드는 PC와 모바일 두 플랫폼의 이스포츠가 2021년 이스포츠 정식 전문종목에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이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PC와 함께 이스포츠 전문종목으로 추가 채택됐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올해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PC와 함께 이스포츠 전문종목으로 추가 채택됐다. 

16일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PUBG, 이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e스포츠협회 주관 ‘2021년 이스포츠 정식종목’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배틀그라운드는 PC와 모바일 두 플랫폼의 이스포츠가 2021년 이스포츠 정식 전문종목에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이뤘다. 배틀그라운드 PC 이스포츠는 2019년 이스포츠 정식종목 중에서도 ‘전문종목’에 선정된 이후 지금까지 그 자격을 유지해왔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글로벌 인기 IP인 배틀그라운드를 모바일로 선보인 것이다. 출시 6개월 후인 2018년 10월부터 이스포츠 대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스트리트 챌린지'(PMSC)를 진행해왔다. 올해는 규모를 확대, 오는 22일부터 6월6일까지 연간 총상금 1억4000만 원을 놓고 대회를 펼친다.

크래프톤은 최근 성황리에 종료한 배틀그라운드(PC)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S'(PGI.S)’에 이어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PCS) 4와 5,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PGC)까지 연내 세 번의 글로벌 대회를 추가 개최한다는 목표를 밝혔다. 이를 통해 배틀그라운드가 한국 대표 게임을 넘어, 한국의 대표 이스포츠 종목으로의 입지를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각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머니S 주요뉴스]
"점점 무뚝뚝"… 서예지, 유노윤호도 가스라이팅?
"유학파 출신이라며"… 서예지 '꽃할배' 출연?
정유미 과감한 등노출… 윰블리에게 이런 모습이?
김다은 "박수홍 여친? 안타깝게도 아니에요"
"여리여리 자태 좀 봐"… 손나은, 레깅스 비주얼
즐라탄, 스포츠 베팅업체 주식 소유?…불명예 은퇴하나
황희찬, 경미한 발목부상…주말 리그경기 제외 전망
양키스 잡은 류현진, 다음 상대는 어디?
英매체, 왜 이래…"손흥민, 어릴 때 넘어지는 연기 연습"
EPL 강세, 유로파리그서도?…맨유·아스날 등 4강 도전

강소현 기자 kang4201@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