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이수앱지스, 러시아 백신 생산 소식에 2일째 상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수앱지스(086890)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생산 가능성에 2일째 상승세다.
앞서 이수앱지스는 러시아 직접투자기금(RDIF) 및 한국컨소시엄 주관인 지엘라파와 스푸트니크 브이(Sputnik V) 백신 생산을 위한 기술이전계약 체결을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달 말부터 시생산 개시 예정
이수앱지스(086890)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생산 가능성에 2일째 상승세다.
이수앱지스는 16일 오전 9시 18분 전일보다 6.44%(1,200원) 오른 2만150원에 거래 중이다. 전날 이수앱지스는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앞서 이수앱지스는 러시아 직접투자기금(RDIF) 및 한국컨소시엄 주관인 지엘라파와 스푸트니크 브이(Sputnik V) 백신 생산을 위한 기술이전계약 체결을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국내 컨소시엄 기업 중 1호 계약체결이다.
이수앱지스는 빠른 진행을 위해 지엘라파 및 러시아와 협의 후, 계약 착수와 동시에 지난 29일 기술이전 업무를 개시하였고, 3자간 실무진의 지속적 협의를 통해 계약을 완료했다.
이수앱지스는 3월말부터 춘천에 있는 지엘라파의 자회사인 한국코러스 춘천공장에서 생산과정을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빠르면 4월말 용인에 소재한 이수앱지스 공장에서 시생산이 개시될 예정이다.
/박시진 기자 see1205@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 나 딸' 문자에 5060 '속수무책'... 4050 男 대출빙자에 취약
- [영상]머리채 잡고 주먹질 난투극…튀니지행 비행기서 무슨일이
- '여자만 사람이냐'…이틀간 800건 항의글 올라온 서울시 게시판
- '가짜사나이'이어 '강철부대'도…출연자 논란에 시끌
- 약에 취해 언니 살해한 30대…항소심서 '징역 3년'으로 감형
- 숙명여고 쌍둥이 변호사 '손가락 욕한 이유, 공감시키고 싶다'
- 깔따구유충 5개 정수장에서 또 발견…'수돗물 유출은 차단'
- 재채기에 콧물 줄줄...봄이 두려워요
- '화장실 간대서 차 세웠다' 인천 무의대교서 아내 투신 사망
- [단독]정부, 작년 “후쿠시마 오염수 문제 없다” 결론 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