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1열' 韓최초 오스카 후보 윤여정 특집..'화녀'·'계춘할망' 다룬다

이승미 2021. 4. 16. 09: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배우 최초로 아카데미상 후보에 오른 윤여정의 연기 인생을 돌아본다.

18일(일) 방송되는 JTBC '방구석1열'은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후보에 오른 배우 윤여정 특집으로, 윤여정의 데뷔작 '화녀'와 윤여정 표 할머니를 보여준 '계춘할망'을 다룬다.

아카데미상 수상을 기원하며 배우 윤여정 특집으로 꾸며진 JTBC '방구석1열'은 4월 18일(일) 오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한국 배우 최초로 아카데미상 후보에 오른 윤여정의 연기 인생을 돌아본다.

18일(일) 방송되는 JTBC '방구석1열'은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후보에 오른 배우 윤여정 특집으로, 윤여정의 데뷔작 '화녀'와 윤여정 표 할머니를 보여준 '계춘할망'을 다룬다. 이에 윤여정과 오랜 친분을 이어온 이화정, 김도훈 기자와 '계춘할망'을 연출한 창감독이 출연해 이야기를 나눈다.

이날 변영주 감독은 윤여정을 "데뷔 이후 56년 동안 쉬지 않고 다양한 장르를 소화하며 독특한 역할을 연기하는 배우"라고 소개했다. 이어 창감독은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후보에 오른 것에 대해 "한국 배우가 아카데미 후보에 오른 것은 처음이다. 만약 윤여정 배우가 여우조연상을 수상한다면 64년 만에 아시아 배우로서는 두 번째로 수상하는 기록적인 일"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윤여정의 아카데미 수상 가능성에 대한 토크가 이어졌다. 변영주 감독은 "이번에 확실히 감이 왔다. 이번에는 무조건 수상을 할 것 같고 또 했으면 좋겠다." 라며 기대를 밝혔다. 김도훈 기자 역시 "윤여정의 수상을 100% 확신한다."라고 말하며 평소 친분이 두터운 방구석 패널 주성철 기자의 출연료를 걸고 확신한다고 말해 현장을 폭소케 했다.

한편, 이날 윤여정 배우의 사단으로 불리는 회원들이 총집합한 가운데, 이화정 기자는 윤여정 배우와의 20년간 인연을 언급하며 친분을 과시했다. 더불어 김도훈 기자도 윤여정 배우와 함께 하는 사석 모임 '지풍년'에 합류하게 된 사연을 공개하며 이목을 끌었다.

아카데미상 수상을 기원하며 배우 윤여정 특집으로 꾸며진 JTBC '방구석1열'은 4월 18일(일) 오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일본산 비거리 금장 아이언세트' 76%할인 '50만원'대 할인 판매!
김부선 “강용석, 불륜 경험 풍부해 보여 변호사로 선임…이길 줄 알았다”
강부자, 故전미선 떠올리며 눈물 “사망 전날 2차 가자고 조르더라”
김다은 아나운서 “저 아닙니다”…박수홍 여친 루머 일축
인터뷰 중 김정현 눈치 보는 서현…“다시 봐도 황당”
한예슬, 속옷 한 장 입고…선명한 문신 포착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레모나' 만든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을 넣어 '건강환' 출시!
'로봇청소기' 38% 할인! '먼지' 제로! 물청소도 OK~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