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클' 손흥민, 세계 최고의 공격수 8위.."호날두 연상케해"

강동훈 2021. 4. 16. 08: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이 세계 최고의 공격수 8위에 선정되는 영광을 누렸다.

손흥민은 올 시즌 최고의 활약을 이어가며 프리미어리그를 대표하는 스타 플레이어 반열에 올라섰다.

이런 활약이 이어지자 손흥민이 세계 최고의 공격수 8위로 선정되는 영광을 누렸다.

글로벌 축구 전문매체 '포포투'는 15일(현지시간) 세계 최고의 공격수 10인을 소개하면서 손흥민을 8위로 뽑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골닷컴] 강동훈 기자 = 손흥민이 세계 최고의 공격수 8위에 선정되는 영광을 누렸다.

손흥민은 올 시즌 최고의 활약을 이어가며 프리미어리그를 대표하는 스타 플레이어 반열에 올라섰다. 개막 2경기 만에 '포트트릭'을 달성했고, 이후로도 꾸준하게 득점포를 가동하면서 공식전 19골 16도움을 기록 중이다. 프리미어리그만 놓고 봤을 때 최다 공격포인트 3위(14골 9도움)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특히 손흥민은 이번 시즌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가운데 빼어난 결정력과 효율적인 공격을 자랑하고 있다. 실제 손흥민은 득점왕 경쟁을 펼치는 선수들보다 슈팅 대비 득점률에서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여기다 슛의 위치와 빈도를 고려하여 선수가 득점할 가능성을 제공하는 기대 득점에서도 1위를 달리고 있다.

이런 활약이 이어지자 손흥민이 세계 최고의 공격수 8위로 선정되는 영광을 누렸다. 글로벌 축구 전문매체 '포포투'는 15일(현지시간) 세계 최고의 공격수 10인을 소개하면서 손흥민을 8위로 뽑았다. 해당 부분 순위 선정은 센터 포워드 혹은 정통 스트라이커는 제외한 공격수를 기준이다.

매체는 "이번 시즌 손흥민은 터치라인을 허무는 모습을 보면 마치 정점에 도달했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로 생각할 수 있다. 그는 속도, 타이밍이 뛰어나고, 양발로 쉽게 마무리할 수도 있다. 해리 케인과 함께 호흡을 맞추는 모습은 과거 웨인 루니-호날두를 연상케 한다. 그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선수 중 한 명이다. 당연히 프리미어리그에서도 마찬가지다"고 설명했다.

한편, 1위의 영예는 파리 생제르맹의 핵심 네이마르가 선정됐다. 매체는 "네이마르가 더 이상 팀의 주득점원은 아니지만, 그가 끼치는 영향력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그의 창의성과 리더십은 팀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고 전했다.

# 전 세계 최고의 공격수 TOP10

1위 네이마르
2위 리오넬 메시
3위 킬리안 음바페
4위 모하메드 살라
5위 제이든 산초
6위 필 포든
7위 세르주 그나브리
8위 손흥민
9위 라힘 스털링
10위 마커스 래시포드

Copyright © 골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