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소식] 강원시군의장협 "동해선 고속화 개량·경원선 복원 건의" 외
이 기사는 언론사에 의해 수정되어 본문과 댓글 내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KBS 춘천]
강원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는 오늘(15일) 태백시청에서 정기 월례회를 열어, 동해선 철도 삼척~강릉 구간 고속화 개량 사업과 경원선 철도 남측 구간 복원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건의했습니다.
또, 일본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결정과 일본 교과서의 역사 왜곡을 규탄하는 성명도 채택했습니다.
일본 수입 수산물 관리 강화…대체 양식장 개발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출 결정과 관련해, 강원도 환동해본부는 가리비와 참돔 등 일본산 수산물에 대한 유통 이력 관리 등 수산물 안전 관리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또, 일본산 수입 어패류를 대체할 양식장 개발과 연어 등 육상 양식 육성에도 주력할 계획입니다.
강원도·대학, ‘대학생 농촌인력지원단’ 운영
강원도와 강원대,한림대, 가톡릭관동대가 오늘(15일) 협약을 맺고 농촌 일손 부족 해소를 위해 '대학생 농촌인력지원단'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농촌지원단에 참여하는 대학생은 졸업에 필요한 봉사 학점을 최대 4학점까지 인정받을 수 있고, 학점 취득을 원하지 않으면 임금과 교통비 등을 받는 유급 근로를 할 수도 있습니다.
강원도, 벤처 지원 펀드 1,700억 원 조성 추진
강원도 내 벤처기업 육성을 위해 1,700억 원 규모의 펀드 조성이 추진됩니다.
강원도는 이에 따라 올해 상반기안에 250억 원 규모의 강원벤처펀드를 조성해 기업 80개를 지원하고, 펀드 운용 결과가 좋을 경우 280억 원 규모의 후속 펀드도 추진합니다.
또, 중소 벤처기업부와 공동으로 1,000억 원대의 '강원 뉴딜펀드'도 조성할 예정입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탐사K] 압구정 현대아파트 경비원의 ‘과로사’…취재중에도 사망 소식
- 내일 서해안 ‘기상해일’ 위험!…“새벽~아침 해안가 가지 마세요”
- “모든 게 특혜로 보이는 모양”…비서 채용 논란에 발끈한 공수처장
- [크랩] ‘먹어서 응원하자’더니 안 먹고 바다에 푼다고?
- “일주일 안에 규제 푼다더니” 오세훈의 바뀐 말
- “안 처먹네”·“굶겨봐”…결심공판서 드러난 정인이 양부모의 ‘일상적 학대’
- 논산 탑정저수지에 승용차 추락…대학 동기 5명 숨져
- 강남 야산에 피 묻은 마네킹, “산 사 달라” 1인 시위
- [ET] “나도 스파이더맨”…입으면 힘 세지는 ‘근육옷감’
- 내 돈을 받아간 그 남자가 은행으로 간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