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6일 알림

한겨레 2021. 4. 15. 19:1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한신대 휴먼케어서비스센터(센터장 조규청)는 치유상담대학원대(총장 정태기)와 지난 13일 휴먼케어·치유분야 교육, 임상프로그램 연구개발, 임상연구 관련 정보·시설 교류 등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강북구보건소(소장 이인영)와는 지역보건 사업 관련 인력양성 교육과정·프로그램 연구개발, 시설교류 등에 대한 협약을 맺었다.

◇ 서울대 총동창회는 15일 이희범 총동창회장이 미국 조지워싱턴대 ‘자랑스러운 동문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 총동창회장은 1987년 조지워싱턴대 경영대학원을 졸업했으며, 산업자원부 장관과 한국무역협회 회장, 평창동계올림픽 위원장 등을 지냈다.

◇ 언론소비자주권행동(공동대표 김종학, 이원영)·민생경제연구소(공동소장 송현석, 안진걸)는 2021년 3월 ‘이달의 가짜뉴스·나쁜뉴스’로 <조선일보> 3월27일치 사설 ‘세계 최고 원전기업이 쓰러지기 직전이라니'를 뽑았다. 누리집(pressngo.org) 참고.

◇ 한국기자협회(회장 김동훈)는 18∼20일 ‘2021 세계기자대회'를 온·오프라인으로 한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의 데이터 기반 저널리즘', '포스트 코로나-접촉의 따뜻함을 다루는 언론'에 대해 발표하고, ‘지구촌 기후문제와 언론의 역할'을 주제로 심각한 기후위기 변화와 해결방안 등을 모색한다. 발표자료와 영상은 대회 개막 이후 누리집(journalist.or.kr)에서 볼 수 있다.

◇ 해양수산부는 새달 30일까지 연안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제7회 연안관리 홍보 콘텐츠 공모전'을 한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포스터 그리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바다사진 응모, 자연해안 명칭제안 부문으로 나눠 하며 최대 100만원의 상금을 준다. 누리집(coast.mof.go.kr/education) 참고.

◇ 계간 창비어린이는 20일 창간 18돌을 맞아 ‘코로나 시대의 어린이'를 주제로 온라인 세미나를 한다. 유튜브 <tv창비> 채널(youtube.com/channel/UC6bwvC2Tf0fM5JLcarLOXxA)에서 생중계한다.

◇ 한국신문윤리위원회(이사장 이상택 매일신문 사장)는 지난 14일 위원장에 김소영 전 대법관을 임명했다. 2021∼2022년도 윤리위원에는 하영춘 <한경닷컴> 대표를 뽑았다.

◇ 에쓰오일은 15일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2021 국가산업대상'에서 브랜드전략 부문, 정유·에너지 부문 등 2개 부문의 1위 기업으로 뽑혔다. 마스코트 ‘구도일'(Good Oil)을 활용한 통합 마케팅 활동과 공익 캠페인, 고품질ㆍ친환경 제품 생산을 인정받았다.

◇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투교협)는 19일 오후 8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똑바로 알기'를 주제로 온라인 특강을 한다. 윤원태 SK증권 연구위원이 ESG의 개념과 주요 이슈를 소개히며, 투교협의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티브이 채널에서 볼 수 있다.

◇ 대구경찰청·한국부동산원은 15일 범죄피해자 경제적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범죄피해자가 일상을 되찾아 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한국부동산원이 대구사회복지협의회에 사회공헌기금 5천만원을 기탁해 경찰이 추천한 범죄피해자에게 기금을 전달한다.

◇ 서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청년공간 ‘무중력지대 양천'이 새달 5일까지 ‘공간’을 주제로 ‘제4회 무중력영화제(MUFF)’ 출품작을 공모한다. 2018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무중력영화제는 청년 영화인이 만든 영화를 대중과 함께 즐기는 행사로, 올해는 9월 11일 CGV 영등포에서 열린다.

◇ 재외동포재단은 15일 국내 청년들을 위한 장학사업과 해외 취업 지원, 재외동포교육문화센터 건립 등을 지원하는 세계한상대회 리딩 최고경영자(CEO) 포럼 공동의장에 조병태 미국 소네트 그룹 회장, 정영수 CJ 그룹 글로벌 경영고문을 선임했다. 박종범 오스트리아 영산그룹 회장은 간사로 뽑았다. </tv창비>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