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유의 서울중앙지검장 기소?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방송일 : 2021년 4월 15일 (목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김경진 전 국회의원, 김관옥 계명대 교수, 이도운 문화일보 논설위원, 장예찬 시사평론가
[김종석 앵커]
분위기를 좀 바꿔볼까요. 이 인물, 참 오랜만입니다. 유력한 차기 검찰총장 후보 가운데 한 명인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에 대해 검찰이 김학의 전 차관 출국금지 수사무마 혐의로 이 지검장을 재판에 넘길 것으로 보입니다. 김경진 의원님, 총장 추천 절차 이후 기소 예정. 이 정도 검찰이 방침을 굳혔으면 이성윤 지검장이 재판에 넘겨진다고 봐도 크게 틀리진 않겠죠?
[김경진 전 국회의원]
그러겠죠. 보도가 나온 내용에 따르면 어쨌든 수원지검에서 기소의견으로 대검찰청에 보고서를 올렸고요. 대검찰청 반부패수사부를 포함해서 총장 직무대행까지 그 내용을 검토를 했고요. 수원지검의 기소의견이 맞다고 대검찰청에서도 승인적인 의견을 가졌다고 하는 것 같고요. 다만 지난번 조국 트라우마 때문에 이게 지금 검찰총장 추천위원회 이전에 기소를 해버린다면 검찰이 혹시 대통령이나 법무부장관의 인사권을 침해하는 것이 아니냐. 사실은 불필요한 논란이기는 한데 과거에 조국 수사 때 있었던 트라우마 때문에 일부로 검찰이 대단히 시간적으로 신중하게 기소 시점을 가지려고 하는 것 같고요. 그 보도내용대로 따르면 추천위원회 결정되고 나면 곧바로 기소가 되지 않나 싶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위지혜 인턴
Copyright © 채널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