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산틸리 감독 "5차전 한 경기에 모든 걸 건다"

하남직 2021. 4. 15. 19: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V리그 최초의 외국인 사령탑 로베르토 산틸리(56) 대한항공 감독은 지난해 5월 24일에 입국하며 '한국 생활'을 시작했다.

산틸리 감독은 15일 서울시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프로배구 도드람 2020-2021 V리그 챔피언결정 4차전에서 우리카드를 세트 스코어 3-0(25-23 25-19 25-19)으로 꺾고 시리즈 전적을 2승 2패로 만든 뒤 "11개월 동안 그 한 경기를 위해 많은 걸 투자했다"며 "단 한 경기에 모든 걸 건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차전 때 요스바니, 복통에도 출전 자청"..부상 투혼 칭찬
경기 승리한 로베르토 산틸리 감독 (서울=연합뉴스) 류영석 기자 = 15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2020-2021 V리그 배구 남자부 챔피언결정전 대한항공과 우리카드의 4차전 경기. 대한항공 로베르토 산틸리 감독이 경기에서 승리 후 구단 관계자들과 주먹을 맞대고 있다. 2021.4.15 ondol@yna.co.kr

(서울=연합뉴스) 하남직 기자 = V리그 최초의 외국인 사령탑 로베르토 산틸리(56) 대한항공 감독은 지난해 5월 24일에 입국하며 '한국 생활'을 시작했다.

산틸리 감독의 성공과 실패를 가릴 '단 한판의 승부'가 2021년 4월 17일에 열린다.

산틸리 감독은 15일 서울시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프로배구 도드람 2020-2021 V리그 챔피언결정 4차전에서 우리카드를 세트 스코어 3-0(25-23 25-19 25-19)으로 꺾고 시리즈 전적을 2승 2패로 만든 뒤 "11개월 동안 그 한 경기를 위해 많은 걸 투자했다"며 "단 한 경기에 모든 걸 건다"고 말했다.

산틸리 감독의 말한 '그 경기'는 17일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열린다.

5전 3승제 챔피언결정전에서 1승 2패로 밀렸던 대한항공이 4차전에서 승리해, 5차전이 성사됐다.

이제 '뒤'는 없다.

산틸리 감독은 "이게 바로 스포츠의 묘미다. 마지막 한 경기를 앞둔 지금 내 감정은 무척 설레고 좋다"고 했다.

대한항공과 산틸리 감독은 4차전도 '마지막 경기처럼' 치렀다.

이날 산틸리 감독은 기존 '라이트 요스바니 에르난데스(등록명 요스바니), 레프트 정지석·곽승석 구도'를 깼다.

라이트 자리에 토종 임동혁을 기용했고, 요스바니를 레프트로 썼다. 곽승석이 웜업존에서 경기를 시작했다.

산틸리 감독은 허리 통증을 앓는 센터 진성태 대신 레프트 자원인 손현종을 센터로 쓰기도 했다.

이야기 나누는 요스바니-알렉스 (서울=연합뉴스) 류영석 기자 = 15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2020-2021 V리그 배구 남자부 챔피언결정전 대한항공과 우리카드의 4차전 경기. 대한항공 요스바니와 우리카드 알렉스가 경기를 마친 뒤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2021.4.15 ondol@yna.co.kr

임동혁은 18득점 하며 주포 역할을 했고, 손현종도 블로킹 1개를 성공했다. 리시브 라인도 잘 버텼다.

산틸리 감독은 "챔피언결정전에는 늘 이렇게 새로운 스토리가 나온다"며 "임동혁은 강한 심장을 가진 선수다. 그의 활약을 기대했다. 손현종은 진성태의 부상 공백을 대비해 2주 전부터 센터 훈련을 했다. 임동혁과 손현종 모두 제 역할을 훌륭하게 했다"고 했다.

이날 산틸리 감독은 요스바니의 '부상 투혼'을 칭찬하기도 했다.

산틸리 감독은 "사실 요스바니는 복통을 느끼고도 3차전에 출전했다. 하지만 요스바니는 '나는 준비됐다. 뛰게 해달라'고 요청했다"며 "요스바니에게는 신체적인 걸 극복하는 무언가가 있다"고 했다.

jiks79@yna.co.kr

☞ 707특임단 출신 '강철부대' 출연자 성범죄 의혹 제기
☞ 배우 강소라, 딸 출산…"산모와 아이 모두 건강"
☞ 남편과 무의대교 건너던 여성 갑자기 투신…CCTV는 봤을까
☞ '면책특권' 대상 벨기에 대사 부인, 옷가게 직원 뺨 때려
☞ 중국동포는 유치원 0순위에 학원비도 지원?
☞ 제자 성폭행 전 국가대표 왕기춘에 징역 9년 구형
☞ 논산 탑정저수지로 차량 추락…대학생 5명 사망
☞ 식약처 "'불가리스 코로나 예방' 발표 위법소지"…남양유업 고발
☞ "뱀굴인줄 알았더니"…배수로 파다 석굴무덤 발견
☞ "오염수 마셔도 별일 없다"는 日부총리에 中대변인 "먼저 마셔"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