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철 감독 "알렉스 몸 상태, 경기 직전에 알았다..회복하길"

하남직 2021. 4. 15. 18: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영철(57) 우리카드 감독은 챔피언결정 4차전 직전에야 알렉산드리 페헤이라(등록명 알렉스)가 복통을 앓고 있다는 걸 알았다.

대한항공 주장 한선수는 "챔피언결정전은 최고와 최고가 맞붙는 경기다. 오늘은 우리카드가 베스트 라인업을 쓰지 못해서 이기고도 마음이 좋지 않다"며 "5차전에서는 알렉스가 꼭 정상적인 몸 상태로 출전했으면 좋겠다. 서로 베스트 라인업으로 우승팀을 가렸으면 한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 주장 한선수도 "알렉스 회복해서 베스트 전력으로 붙고 싶다"
아쉬운 알렉스 (서울=연합뉴스) 류영석 기자 = 15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2020-2021 V리그 배구 남자부 챔피언결정전 대한항공과 우리카드의 4차전 경기. 복통을 앓은 우리카드 알렉스가 벤치에서 경기를 지켜보고 있다. 2021.4.15 ondol@yna.co.kr

(서울=연합뉴스) 하남직 기자 = 신영철(57) 우리카드 감독은 챔피언결정 4차전 직전에야 알렉산드리 페헤이라(등록명 알렉스)가 복통을 앓고 있다는 걸 알았다.

경기 시작 한 시간 전에 "알렉스는 독을 품은 살모사 같다"고 알렉스의 경기력을 칭찬했지만, 정작 4차전에서는 알렉스를 활용하지도 못했다.

우리카드는 5전 3승제의 챔피언결정전에서 2승 1패로 앞선 채 15일 서울시 장충체육관에서 대한항공과의 프로배구 2020-2021 V리그 챔피언결정 4차전을 시작했다.

이날 승리했다면 홈 팬 앞에서 창단 첫 우승의 기쁨을 누릴 수 있었다.

하지만 우리카드는 대한항공에 세트 스코어 0-3(23-25 19-25 19-25)으로 패했다.

2승 2패로 맞선 양 팀은 17일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최종 5차전을 벌인다.

알렉스의 부상? (서울=연합뉴스) 류영석 기자 = 15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2020-2021 V리그 배구 남자부 챔피언결정전 대한항공과 우리카드의 4차전 경기. 우리카드 알렉스가 경기 중 교체돼 스태프로부터 마사지를 받고 있다. 2021.4.15 ondol@yna.co.kr

4차전의 최대 변수는 알렉스였다.

알렉스는 이날 1세트 1-0에서 류윤식과 교체됐다. 18-20에 잠시 코트에 들어서긴 했지만, 2세트부터는 아예 경기에 출전하지 못했다.

알렉스는 챔피언결정 1∼3차전에서 74점을 올렸다. 주포를 잃은 우리카드는 4차전에서 힘 한 번 쓰지 못하고 패했다.

경기 뒤 신영철 감독은 "경기 직전에야 알렉스의 몸이 좋지 않다는 걸 알았다"고 했다.

신 감독은 "알렉스가 오늘 새벽부터 구토 증상을 느꼈는데, 내가 보고받지 못했다. 오전 미팅에서도 알렉스가 몸 상태에 관해 이야기하지 않았다. 선수 관리를 하지 못한 내 잘못이다"라고 말한 뒤 "알렉스뿐 아니라, 선수단 전원에게 '이런 일이 있으면 빨리 보고하라'고 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알렉스를 대체할 자원은 마땅치 않다.

신영철 감독은 "만약 5차전에 알렉스가 나오지 못한다면 오늘처럼 라이트 나경복, 레프트 한성정·류윤식을 써야 한다. 다른 대안은 없다"고 했다.

우리카드와 신 감독은 알렉스의 회복만을 기원한다.

'마지막 승부'를 앞둔 대한항공 선수들도 알렉스의 회복을 바랐다.

대한항공 주장 한선수는 "챔피언결정전은 최고와 최고가 맞붙는 경기다. 오늘은 우리카드가 베스트 라인업을 쓰지 못해서 이기고도 마음이 좋지 않다"며 "5차전에서는 알렉스가 꼭 정상적인 몸 상태로 출전했으면 좋겠다. 서로 베스트 라인업으로 우승팀을 가렸으면 한다"고 말했다.

jiks79@yna.co.kr

☞ 707특임단 출신 '강철부대' 출연자 성범죄 의혹 제기
☞ 배우 강소라, 딸 출산…"산모와 아이 모두 건강"
☞ 남편과 무의대교 건너던 여성 갑자기 투신…CCTV는 봤을까
☞ '면책특권' 대상 벨기에 대사 부인, 옷가게 직원 뺨 때려
☞ 중국동포는 유치원 0순위에 학원비도 지원?
☞ 제자 성폭행 전 국가대표 왕기춘에 징역 9년 구형
☞ 논산 탑정저수지로 차량 추락…대학생 5명 사망
☞ "뱀굴인줄 알았더니"…배수로 파다 석굴무덤 발견
☞ "오염수 마셔도 별일 없다"는 日부총리에 中대변인 "먼저 마셔"
☞ 직장 다니는 자식만 믿었는데…집 한채 전 재산인 은퇴자들 고민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