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범수 의장, 카카오 지분 일부 매각..사회 기부 재원 마련 목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범수 카카오 이사회 의장이 카카오 지분을 시간외대량매매(블록딜)로 매각한다.
15일 투자은행 업계와 카카오에 따르면 김 의장은 카카오 주식 약 5000억원 어치를 불록딜로 매각하기 위한 수요 예측을 시작했다.
카카오는 김 의장이 앞서 발표한 재산 기부 약속을 이행하기 위한 재원 마련 목적으로 지분을 매각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의장이 보유한 카카오 지분 등 주식 가치는 약 10조원으로 알려져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범수 카카오 이사회 의장이 카카오 지분을 시간외대량매매(블록딜)로 매각한다.
15일 투자은행 업계와 카카오에 따르면 김 의장은 카카오 주식 약 5000억원 어치를 불록딜로 매각하기 위한 수요 예측을 시작했다. 거래 대상에는 케이큐브홀딩스가 보유한 카카오 주식도 포함될 전망이다. 블록딜 실무 업무는 JP모건이 맡는다.
카카오는 김 의장이 앞서 발표한 재산 기부 약속을 이행하기 위한 재원 마련 목적으로 지분을 매각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의장은 지난 2월 재산의 절반 이상을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기부한다고 밝혔다. 김 의장이 보유한 카카오 지분 등 주식 가치는 약 10조원으로 알려져 있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 대통령 “반도체, 핵심 국가전략산업...강력한 지원책 마련”
- 이통 3사, 2024년까지 '농어촌 5G망' 공동 구축
- 기준 모호한 '불법정보' 임시 차단…인터넷업계 부담↑
- [챔피언스백 인사이드]'순정 타이틀리스트'... 이원준의 골프백 엿보기
- BC카드 날개단 이원준 “초대 챔피언 자부심 커... 우승컵 지켜내고 싶다”
- [단독]이랜드 'E pay'로 간편결제 시장 경쟁
- 중국 전기버스 한국서 생산한다...'국산화'로 해외시장 공략
- [상장기업분석]에이스테크놀로지
- '친환경 보일러' 보조금 바닥…지역 불균형도 심각
- 한전, 2.7GW 해상풍력 발전사업 추진…국내 44개 기업과 연합전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