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DC, 블록체인 기반 경품 서비스 '프리드로우' 런칭
이번에 런칭한 프리드로우 서비스는 스타크로의 메인넷 위에서 운영된다. 스타크로는 블록체인 연구개발기업 KBIDC가 주도하는 국내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블록체인에 기반한 결제 플랫폼을 목표로 한다. 스타크로 메인넷에는 현재 115개국에서 약 25만명이 노드로 참여하고 있다.
프리드로우 홈페이지에서 사용자가 XSC 코인을 응모권으로 활용해 상품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획득할 수 있다. 응모에 사용된 XSC는 당첨 여부에 상관없이 모두 응모자에게 반환된다. 현재 공개된 프리드로우 사이트에선 커피 상품권, 호텔 숙박권, 가전제품, 자동차 등 다양한 상품이 올라와 있다. 사용자가 1XSC를 내고 상품에 입찰하면 확률에 따라 경품을 획득할 수 있다. 프리드로우에는 매일, 매주, 매월, 분기, 반기 별로 다양한 경품이 추가로 올라올 전망이다.
프리드로우의 런칭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사용자가 프리드로우 홈페이지에 가입하면 상품 응모에 사용할 수 있는 XSC 코인을 지급받을 수 있다. 또 인스타그램에 프리드로우와 관련한 글을 게시하거나 당첨 후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추가적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KBIDC 관계자에 따르면 프리드로우 서비스를 통해 스타크로 블록체인의 사용처를 넓히고 사용자를 더욱 확보하겠다는 설명이다.
김정용 KBIDC 대표는 “프리드로우 서비스는 스타크로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들 중의 하나로 앞으로도 무수히 많은 서비스와 기술을 실생활에 활용될 수 있도록 접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민승 D.STREET(디스트리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