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서 한국영화 리메이크작 줄개봉..한한령에 합작 중단(종합)

김윤구 2021. 4. 15. 15: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에서 '써니'와 '너의 결혼식' 등 한국 영화의 리메이크작이 잇따라 관객을 만난다.

15일 중국의 각종 영화 관련 사이트에는 2011년 한국에서 700만명 넘는 관객을 동원했던 영화 '써니'의 중국판인 '양광제메이타오'(陽光姐妹淘)의 포스터가 올라와 있다.

'베테랑' 중국판이 2019년초 3억8천만위안(약 650억원)의 입장 수입을 올려 '수상한 그녀' 중국판을 제치고 중국에서 한국영화의 리메이크작으로 최고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써니' 중국판 '양광제메이타오' 포스터

(베이징=연합뉴스) 김윤구 특파원 = 중국에서 '써니'와 '너의 결혼식' 등 한국 영화의 리메이크작이 잇따라 관객을 만난다.

15일 중국의 각종 영화 관련 사이트에는 2011년 한국에서 700만명 넘는 관객을 동원했던 영화 '써니'의 중국판인 '양광제메이타오'(陽光姐妹淘)의 포스터가 올라와 있다. 전날 공개된 이 포스터에는 개봉 날짜가 6월 11일로 적혔다.

영화 제목은 오리지널 '써니'의 중국어 제목을 그대로 사용했다.

'써니' 중국판은 황정민, 유아인 주연 '베테랑'의 리메이크작 '대인물'("大"人物·Big Shot)에서 재벌 2세를 연기했던 배우 겸 감독 바오베이얼(包貝爾)이 연출했다.

중국인으로 한국 걸그룹 아이오아이·프리스틴 출신인 주결경도 출연했다.

중국 소셜미디어 웨이보(微博)에서 '써니' 리메이크작이 개봉한다는 소식은 원작의 높은 지명도에 힘입어 1억2천만건의 조회수를 올리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써니'는 중국의 영화 평점 사이트 더우반(豆瓣)에서 평점이 8.8로 역대 영화 랭킹 250위 안에 들어있다.

중국 영화 '너의 결혼식' 포스터 [사진 더우반]

박보영 주연의 2018년작 멜로 영화 '너의 결혼식'을 리메이크한 동명의 중국 영화는 노동절 연휴를 앞둔 오는 30일 개봉한다.

이 영화에는 대만 인기 드라마 '상견니'로 한국에서도 알려진 쉬광한(許光漢)이 출연했다.

지난해 연말에는 정재영, 한지민 주연 '플랜맨'(2014)의 중국 리메이크작 '따뜻한 포옹'이 개봉한 바 있다.

중국에서는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THAAD·사드) 한반도 배치 이후 '한한령'(限韓令·한류 제한령)으로 한국 영화의 개봉이나 한중 영화 합작이 중단된 가운데 한국 영화 리메이크만 이뤄지고 있다.

'베테랑' 중국판이 2019년초 3억8천만위안(약 650억원)의 입장 수입을 올려 '수상한 그녀' 중국판을 제치고 중국에서 한국영화의 리메이크작으로 최고 기록을 세운 바 있다.

ykim@yna.co.kr

☞ 남편과 차로 무의대교 건너던 여성 갑자기 투신…CCTV는 봤을까
☞ 배우 강소라, 딸 출산…"산모와 아이 모두 건강"
☞ 제자 성폭행 전 국가대표 왕기춘에 징역 9년 구형
☞ '면책특권' 대상 벨기에 대사 부인, 옷가게 직원 뺨 때려
☞ 707특임단 출신 채널A '강철부대' 출연자 성범죄 의혹 제기
☞ 논산 탑정저수지로 차량 추락…대학생 5명 사망
☞ "뱀굴인줄 알았더니"…배수로 파다 석굴무덤 발견
☞ "오염수 마셔도 별일 없다"는 日부총리에 中대변인 "먼저 마셔"
☞ 직장 다니는 자식만 믿었는데…집 한채 전 재산인 은퇴자들 고민
☞ 부산 지하상가서 휴대전화로 연인 무차별 폭행 남성 집행유예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