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기어..가벼운 마음으로 게임을

2021. 4. 15. 15:2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외출이 꺼려지는 미세먼지의 나날들. 가벼운 게이밍 기어로 집콕생활을 즐겨보자.

▶게이밍 노트북: ASUS ROG 제피러스 GA401

ROG 제피러스 GA401는 가벼운 게이밍 노트북이다. 약 1.6kg의 가벼운 무게와 14인치의 콤팩트한 디자인은 휴대성을 높인다. 프로세서는 8코어 AMD 라이젠 9 5900HS CPU와 지포스 RTX3060 GPU다. 고성능 게임도 매끄럽게 구동된다. 발열은 셀프 클리닝 냉각 기능으로 해결했다. 먼지 등으로 인한 성능 저하를 막고, 장시간 사용에도 쾌적한 상태를 유지한다. 배터리는 최대 10.7시간으로 제법 오래간다. 게임의 몰입감을 높이는 사운드 시스템도 갖췄다. 고급 양방향 AI 노이즈 캔슬링 기능과 쿼드 스피커는 게임 사운드를 생생하게 구현한다. 디스플레이는 전문가급 고해상도를 구현하는 120Hz WQHD 패널과 초고속 게임을 위한 144Hz FHD 패널 중 선택할 수 있다. 두 패널 모두 팬톤 인증을 받아 정확한 색상을 구현한다. 게이밍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노트북 상판에는 마이크로 LED를 장착했다. 애니메이션이나 텍스트 등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애니 매트릭스 기능이 제공된다.

▶게이밍 헤드셋: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II 무선

클라우드 II 무선은 53mm 드라이버가 탑재된 무선 헤드셋이다. 2.4GHz 대역 기반으로 무선 연결 가능한 최대 거리는 20m이며, 끊김 현상 없이 부드럽게 연결된다. 최대 30시간 연속 사용 가능한 든든한 배터리 성능과 안정적인 착용감을 갖췄다. 이어 쿠션은 인조가죽과 메모리 폼으로 구성되어 부드럽고, 유연한 헤드밴드는 가볍게 머리를 감싼다. PC는 물론 플레이스테이션 5와 호환되어 여러 게임을 동시에 즐기는 게이머에게도 탁월한 제품이다. 53mm 드라이버와 하이퍼엑스가 직접 튜닝한 가상 7.1서라운드 사운드가 게임 사운드를 입체적으로 전달한다. 탈부착 가능한 마이크를 탑재해 팀플레이는 물론이고 화상회의에도 유용하다. 마이크는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하며 음소거 작동여부 확인이 가능한 LED 표시등도 탑재했다.

▶게이밍 마우스: 커세어 카타르 프로 XT

카타르 프로 XT는 가볍고 정확한 게이밍 마우스다. 무게는 73g에 불과한 초경량에, 드래그를 줄여주는 가벼운 파라코드 케이블을 장착해 FPS, MOBA 등 매우 민첩한 게임에 적합하다. 주목할 점은 새로운 커세어 퀵스트라이크 버튼을 구현한 최초의 커세어 마우스라는 점이다. 스프링이 장착된 프리텐션 디자인이 특징으로 마우스 버튼과 스위치 사이의 간격이 없어 모든 샷과 명령의 즉각적인 입력이 가능하다. 마우스에 장착된 6개 버튼은 모두 커세어 iCUE 소프트웨어를 통해 프로그래밍이 가능해 시간절약 매크로, 커스텀 액션, 버튼 리맵핑 등을 실행할 수 있다. 클로 그립(Claw Grip), 핑거팁 그립(Fingertip Grip)에 적합한 형태로 안정적인 그립감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고정밀 트레킹을 위한 1만 8000 DPI 광학 센서, 5000만 회 클릭을 보장하는 뛰어난 내구성의 옴론 스위치 등 게이머들이 요구하는 뛰어난 기능을 갖추고 있다. 게임 외 업무활동에도 적합할 수 있게 마우스 감도를 1 DPI 단계로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다.

[글 조진혁(『아레나 옴므 플러스』 피처에디터) 사진 하이퍼엑스, ASUS, 커세어]

[본 기사는 매일경제 Citylife 제775호 (21.04.20) 기사입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시티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