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가게 대구침산점 21일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 사회 친환경 변화에 기여하고 국내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비영리 공익법인 '아름다운가게'가 대구시 북구지역에 매장을 연다.
아름다운가게 대구 침산점은 오는 21일 오전 지역주민 및 관련 단체, 지자체 관계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오픈식을 개최하고 매장을 본격 운영할 예정이다.
대구 침산점은 매장 수익금으로 지역 내 소외계층 및 공익단체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우리 사회 친환경 변화에 기여하고 국내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비영리 공익법인 '아름다운가게'가 대구시 북구지역에 매장을 연다.
아름다운가게 대구 침산점은 오는 21일 오전 지역주민 및 관련 단체, 지자체 관계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오픈식을 개최하고 매장을 본격 운영할 예정이다.
대구 침산점은 대구 지역 4번째 매장이며, 지역주민들의 자원봉사와 참여를 통해 운영한다. 특히 아름다운가게 대구경북 고(故0 박동준 대표의 씨앗기금으로 마련된 매장이라 더욱 의미가 크다.
대구 침산점은 매장 수익금으로 지역 내 소외계층 및 공익단체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또 지역 내에서 시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나눔문화를 실천하는 토대를 마련하고 환경에 대한 관심도 고조시킬 계획이다.
매장 개설을 위해 노력한 윤순영 아름다운가게 대구대표는 "대구 침산점은 앞으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 사랑방이자 지역의 자긍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윤여영 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나눔의 정신을 바탕으로 자원봉사와 친환경 문화가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름다운가게는 현재 전국에 110개의 매장을 운영하면서 매장 인근 지역을 중심으로 시민들로부터 기증받은 물품을 손질해 판매하고, 그 수익금으로 다시 지역의 소외된 이웃과 풀뿌리 공익단체를 지원하는 비영리 공익단체이자 국내 대표적인 사회적기업 1호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경애, 김학래 바람 폭로 "팬티 뒤집어 입고 향수 냄새 다르다"
- 대전시의회 부의장, 고향 논산서 숨진 채 발견
- 명태균 "김 여사, '남편이 젊은 여자와' 꿈…'대통령 당선' 감축 해몽"
- "EVA 성과급으론 안된다"…삼성전자 '술렁'[성과급의 경제학②]
- "이선균 협박한 女실장..강남의사와 마약파티"..결국 '철창행'
- 김민희, 뒤늦은 이혼 고백 "딸 홀로 키워…공황장애 앓아"
- 박지원 "한동훈, 尹부부 절대 안 변한다…미련 버리고 국민 뜻따라 결단하라"
- 故김수미, 아들 아닌 며느리 서효림에 집 증여…애틋한 고부관계 재조명
- 한가인 "첫키스는 유재석"…♥연정훈 놀랄 영상 공개
- 오븐 열었더니 19세女직원 숨진 채 발견…월마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