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CJ올리브네트웍스·GIST와 업무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시와 CJ올리브네트웍스, 광주과학기술원(지스트)이 15일 인공지능 인재 양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최신 ICT기술을 통해 CJ그룹의 디지털 전환을 견인하고 있다.
협약에 앞서 CJ올리브네트웍스는 광주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인공지능 중심 산업융합 집적단지 조성사업에 협력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지속적으로 광주시, 지스트과 인력양성, 기술정보를 교류하며 협업 가능 분야에 대해 논의해 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GIST, 인력양성 프로그램 운영..산학공동연구 추진
CJ올리브네트웍스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최신 ICT기술을 통해 CJ그룹의 디지털 전환을 견인하고 있다. 디지털 전환의 핵심기술인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기술의 연구개발을 통해 기업 경영에 필요한 DT솔루션을 제공하고 제조·물류·유통·미디어 분야의 IT서비스를 개발하는 등 다양한 영역에 진출하고 있다.
지스트는 인공지능대학원을 신설하고 지난해부터 매년 50명 수준의 석박사 통합과정 중심의 AI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특히 실증 데이터와 SW/HW 인프라에 기반한 AI 기초 및 핵심 교육, 기술실증 및 창업지향의 현장형 연구 등을 4~5년 동안 집중적으로 경험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광주시는 인공지능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프로그램, 전문인력 교육,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AI 빅데이터 분석 등 종합IT서비스분야 기술·정책 자문 수행 및 인재육성을 하고 일자리 창출을 위해 광주소재 제2연구소를 설립한다.
지스트는 인공지능 전문인력양성 프로그램을 운영, 제공하고 국제공동연구협력 및 CJ올리브네트웍스와 함께 산학공동연구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협약에 앞서 CJ올리브네트웍스는 광주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인공지능 중심 산업융합 집적단지 조성사업에 협력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지속적으로 광주시, 지스트과 인력양성, 기술정보를 교류하며 협업 가능 분야에 대해 논의해 왔다.
더불어 지스트 인공지능연구소가 주관한 2020년 AI창업 경진대회에 참여한데 이어 올해는 지스트 인공지능연구소가 진행하는 AI 디지털분야 핵심실무인재 육성사업인 K-Digital Platform 사업에 참여한다.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광주CBS 권신오 기자] ppori5@hanmail.net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빈대떡 부치는 마라도나 前부인…'오늘은 내가 요리사'
- 10대 친딸 수차례 성폭행한 중국 동포, 결국…
- "대포통장 필요한 분?" 유령법인 세워 통장 불법유통한 조폭
- 홍영표 "민심과 당심이 다르다? 잘못된 판단"
- 9살 때부터 딸에게 수차례 성범죄…40대 아빠 구속 기소
- 전국 정수장 위생 점검…23곳서 깔따구 유충 또 발견
- '뇌출혈' 생후 2개월 딸 아빠 "자꾸 울어 탁자에 내려놨다"
- 서균렬 "오염수 마셔도 된다? 후쿠시마 맥주 만들어 드시길"
- 대법, '갑질 폭행' 양진호에 징역 5년 확정
- 아동·청소년 대상 '디지털 성범죄' 19%↑…1년새 피해자 '2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