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힙합문화협회, 씰유와 브레이킹 활성화 및 마케팅 대행 계약

노주환 2021. 4. 15. 14: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최고의 브레이킹 선수들이 속해있는 한국힙합문화협회가 최근 스포츠마케팅사 씰유와 마케팅 대행 계약을 했다.

한국힙합문화협회는 씰유와 이번 계약을 통해 2024년 파리올림픽 정식 종목이 된 브레이킹의 활성화 및 마케팅 확대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한국힙합문화협회 강신성 회장은 "이번 계약을 통해 아시안 게임과 올림픽에 출전하는 선수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씰유가 가진 스포츠 산업의 경험을 활용해 향후 브레이킹의 저변 확대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노주환 기자]국내 최고의 브레이킹 선수들이 속해있는 한국힙합문화협회가 최근 스포츠마케팅사 씰유와 마케팅 대행 계약을 했다.

한국힙합문화협회는 씰유와 이번 계약을 통해 2024년 파리올림픽 정식 종목이 된 브레이킹의 활성화 및 마케팅 확대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씰유는 브레이킹 경기 단체 후원, 각종 협회주관 대회의 후원과 운영 등 전체적인 마케팅 업무를 담당할 예정이다.

한국힙합문화협회 강신성 회장은 "이번 계약을 통해 아시안 게임과 올림픽에 출전하는 선수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씰유가 가진 스포츠 산업의 경험을 활용해 향후 브레이킹의 저변 확대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씰유 김석주 대표는 "국내의 유망한 브레이킹 종목의 선수들이 세계 대회에서 자신의 역량을 뽐내는데 도움을 주고 싶다. 자사가 가지고 있는 역량을 총동원해 브레이킹의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브레이킹은 1970년대 미국 뉴욕에서 발생한 힙합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스트리트 댄스의 한 종류로, 2024년 파리올림픽에서는 남녀 각 1개씩 총 2개의 메달이 걸려있다. 남녀 16명씩 출전해 일대일로 겨루는 댄스 배틀 형식의 토너먼트를 거쳐 우승자를 결정한다. 한국 브레이크댄스 선수들은 세계 최정상의 기량으로 유명 국제대회를 휩쓸고 있어 2024년 파리올림픽에서 메달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국힙합문회협회는 여성가족부와 대전광역시가 공동 주최하는 제17회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의 '청소년 브레이킹 경연대회'를 주관한다.
노주환 기자 nogoon@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월, 가정의 달, 부모님 '선물 1위!' 만족도 100%~
권민아, 새벽녘 극단적 선택…피투성이된 채 “비위 상하나? 내가 왜 미쳤는데”
이계인 “故 박윤배, 코로나19인줄…폐 가루됐다고”
“부모님 성관계로…” 오스카 男조연상 배우, 19금 소감
하리수, 성전환 수술 전 사진공개…“父 유품정리, 생각 많아진다”
왕종근, 추모공원 최종도착 오열→“형 어딨는거야…늦게 찾아 미안하다”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일본산 비거리 금장 아이언세트' 76%할인 '50만원'대 할인 판매!
'로봇청소기' 38% 할인! '먼지' 제로! 물청소도 OK~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