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코로나 19 백신 접종 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de3200@daum.net)]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코로나 19 예방접종센터 개소 준비를 마치고 15일부터 만 75세 이상 어르신 1만 2,000명을 대상으로 예방접종센터 (팔영체육관)에서 화이자 백신 접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고흥군에서는 팔영체육관에 초저온 냉동고와 백신냉장고를 설치하고 하루 최대 600명 접종을 위해 의사와 간호사, 행정인력 등 40여명의 전담인력을 배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동언 기자(=고흥)(kde3200@daum.net)]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코로나 19 예방접종센터 개소 준비를 마치고 15일부터 만 75세 이상 어르신 1만 2,000명을 대상으로 예방접종센터 (팔영체육관)에서 화이자 백신 접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고흥군에서는 팔영체육관에 초저온 냉동고와 백신냉장고를 설치하고 하루 최대 600명 접종을 위해 의사와 간호사, 행정인력 등 40여명의 전담인력을 배치했다.
특히 지난 3월 26일 전남도와 합동으로 초저온냉동고 등 관련 시설에 대하여 사전 점검을 했고 4월 8일에는 실제 상황을 가정하여 실전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모의훈련에서는 백신입고·해동, 백신희석·분배, 접수, 예진, 접종, 전산등록 그리고 이상반응 관찰과 응급처치 등 각 단계별로 점검했고 부족한 부분 등은 보완하여 안전한 접종센터 운영을 위해 준비해 왔다.
오늘 첫 접종자는 고흥읍 고소마을에 사시는 82세 신○○ 어르신으로 접종 후 “주사 맞기 전에는 걱정도 많이 했는데 맞고 나니 기분 좋고 시원하다”고 말하고 “가족들의 건강을 위해서 다른 분들도 꼭 접종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으며 이상증상 모니터링을 거쳐 별다른 증상 없이 귀가했다.
접종센터를 방문한 송귀근 고흥군수는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접종받을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필 것을 관계자들에게 주문하며 “집단면역을 위해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예방접종 참여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예방접종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16시까지(점심시간 12시~1시) 운영할 예정이며 접종예약과 일정은 접종을 신청한 읍면사무소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동언 기자(=고흥)(kde3200@daum.net)]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호중 "금년 중 언론개혁" vs 박완주 "다음 정부에 하자"
- [단독] 산은, '광주형 일자리' 등에 약 2000억 원 지원한다
- <동아> 딸 입시 수상한 필체 못 밝혀..."서울교육청 부실감사"
- 플랫폼 라이더 산재 1년 새 2배 증가했으나 재해조사는 0건
- 너무 많은 약을 복용 중이라면?
- 코로나19 대응에 '어린이'가 보이지 않는다
- 바이든, 20년 아프간 전쟁 종식 선언..."9.11 전까지 미군 철수"
- "이것이 오세훈표 노동정책인가"...'복직 농성' 아시아나 하청 노동자 연행
- 택배 노동자들, 아파트 지상운행 금지 아파트 개인배송 거부
- 文대통령 "日오염수 방류, 국제해양법재판소 제소 검토" 지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