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소식] 시, 미래농업 새기술실증시범포 협력연구원 운영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밀양시는 농업기술센터 새기술실증시범포 운영과 관련해 협력연구원 2차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간담회는 과수 초기 수형과 봄철 재배관리 정보교환, 실증시범포 현장학습과 습해 방지대책 정보공유, 노지 과수(포도) 재배 품종 정보공유 등을 진행했다.
이에 앞서 지난 3월 17일 체리, 플로오트 협업연구원을 대상으로 과수 팔매트 초기 수형 관리를 위한 전정 작업과 과수 전정기술, 봄철 재배관리 정보교환과 과수 실증시범포 현장학습 등을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밀양=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밀양시는 농업기술센터 새기술실증시범포 운영과 관련해 협력연구원 2차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간담회는 과수 초기 수형과 봄철 재배관리 정보교환, 실증시범포 현장학습과 습해 방지대책 정보공유, 노지 과수(포도) 재배 품종 정보공유 등을 진행했다.
기술센터는 신 소득작목 실증과 선진농업육성 기술 실증 등 과학영농시설을 집적화해 농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시범포 단지로 육성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시는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작목별(복숭아·딸기·가지·망고·포도·체리·플루오트) 스마트팜 실증시범포 협력연구원 17명을 구성해 운영 중이다. 이에 앞서 지난 3월 17일 체리, 플로오트 협업연구원을 대상으로 과수 팔매트 초기 수형 관리를 위한 전정 작업과 과수 전정기술, 봄철 재배관리 정보교환과 과수 실증시범포 현장학습 등을 진행했다.
◇시립박물관, 세계의 종 초청기획전
밀양시는 오는 7월 4일까지 시립박물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초청기획전 세계의 종 전시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기획전은 삼랑진읍에 거주하는 박명석씨가 오랫동안 수집해온 세계 70여 개국의 희귀종(鍾) 650여 종이 전시된다.
20여 년간 3천여 종의 종(鐘)을 수집한 박씨는 종소리의 맑은 울림이 좋아 종을 수집하게 됐고, 수집하다 보니 세상에는 너무나 많은 희귀한 종과 각기 다른 역할을 하는 다양한 종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됐으며, 앞으로도 계속 세계 각국의 종을 수집해 종 박물관을 개관하는 것이 포부다.
종은 동양의 종과 서양의 종, 아프리카의 종, 동남아시아의 종 등 그 종의 특징과 재질에 따라 여러 가지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시립박물관은 세계의 종 전시와 함께 오는 18일 종과 관련된 체험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시는 이날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비대면 천사 종 만들기 꾸러미를 배부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람 쳤어 어떡해 엄마"…강남 '8중 추돌' 통화 내용 보니
- '최민환에 양육권 소송' 율희, 변호사 만났다 "늦었지만 바로잡을 것"
- "719만원이던 월급이 66만원"…현대트랜시스 직원들의 고충
- 12년 만에 서울 그린벨트 해제 등 5만가구 공급…토지보상·투기차단 등 과제 산적
- 이주은표 '삐끼삐끼' 못보나…소속사 계약종료(영상)
- 중고 거래 플랫폼 이용하다 '깜짝'…세탁기에 비친 나체男
- 이윤진, 이범수와 이혼소송 중 '밤일' 루머…가짜뉴스 칼 뺐다
- 길 한복판서 '후'…옥주현, 흡연 연기 논란 시끌
- 조세호, 결혼식 하객 '재산순' 자리배치? "3일간 800명 하객 정리"
- 정준하 "카페 운영, 첫달 매출 2억…2년 만에 폐업"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