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해경 코로나 확진..대학병원 응급실 방역 후 운영 재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해양경찰서 소속 경찰관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확진되면서 제주대학교 병원 응급실이 한때 폐쇄됐습니다.
오늘(15일) 제주도는 어제(14일) 서귀포해양경찰서 화순파출소 소속 A씨(도내 667번)가 코로나19에 확진돼 A씨의 파출소 동료 직원 29명에 대해 진단검사를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주해양경찰서 소속 경찰관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확진되면서 제주대학교 병원 응급실이 한때 폐쇄됐습니다.
오늘(15일) 제주도는 어제(14일) 서귀포해양경찰서 화순파출소 소속 A씨(도내 667번)가 코로나19에 확진돼 A씨의 파출소 동료 직원 29명에 대해 진단검사를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도는 이들 29명 가운데 18명을 접촉자로 분류해 자가 격리하도록 했으며 동료 직원에 대한 진단검사 결과는 이날 오후부터 순차적으로 나올 예정입니다.
도는 또 A씨가 그제(13일) 정오부터 어제(14일) 정오까지 제주대학교 병원 응급실에서 치료받은 것을 확인하고, 응급실을 임시 폐쇄해 방역 소독을 한 뒤 이날 오전 8시쯤 운영을 재개하도록 했습니다.
응급실에서 치료받던 환자 30명과 응급실을 출입한 의료진 86명 등 116명에 대한 진단검사 결과 모두 음성 판정이 나왔습니다.
도는 해당 의료진의 경우 모두 'N95' 마스크를 착용했고 의료진 중 임산부 1명을 제외하고 85명이 코로나19 백신을 2차까지 접종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도는 그제(13일) 정오부터 어제(14일) 정오까지 제주대병원 응급실을 방문한 도민 및 관광객에 대해 진단검사를 받도록 안내했습니다.
도는 또 어제(14일) 해외 입국자 2명이 코로나19에 확진돼 관련 동선에 대한 방역을 끝냈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제주에서 이주노동자들의 확진 사례가 발생함에 따라 도는 도내 이주 노동자 234명에 대한 진단검사를 진행했으며, 204명이 음성으로 확인됐습니다. 나머지 30명에 대한 결과는 아직 나오지 않았습니다.
제주에서는 어제(14일)까지 총 1만8천261명이 1차 예방 접종을 했으며, 2천5명이 2차 접종을 완료했습니다.
예방 접종자 가운데 총 216명이 두통과 발열 등 가벼운 증상을 보였지만 아나필락시스 등 중증 의심 사례는 없습니다.
[디지털뉴스부]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기성용, 아버지와 함께 투기 의혹…경찰 농지법 관련 수사
- 사지마비에 뇌출혈까지, 아스트라제네카 불안감 '확산'
- '유퀴즈 출연' 7급 공무원, 최종 수사 결과…″극단적 선택″ [종합]
- 민주, '출연료 논란' 김어준 옹호…″싫으면 싫다고 해라″
- 故 이현배 발인, 오늘(22일) 엄수..안타깝게 떠난 별 [M+이슈]
- [영상] 벨기에 대사 부인, 신발 신고 흰 바지…폭행 전 CCTV 공개
- '차석 입학 논란' 함소원에…숙명여대 ″편입생 여부 확인불가″
- 3살 여아, 어린이집 원장이 10분 넘게 압박…CCTV 영상 '충격'
- [영상]밀림의 왕, 강가에서 물 마시다 튀어나온 거북이에 화들짝
- 정인이 양모, 정인이에 ″멍멍이 진상″…감사일기 속 학대 정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