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시티·R마드리드, 챔스리그 4강 합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별들의 잔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올 시즌 4강 대진표가 확정됐다.
맨체스터시티(잉글랜드)는 15일 오전(한국시간) 독일 도르트문트의 BVB 슈타디온에서 열린 8강 원정 2차전에서 후반 10분 리야드 마레즈의 페널티킥골과 30분 필 포든의 추가골로 도르트문트(독일)에 2-1의 역전승을 거뒀다.
레알 마드리드(스페인)는 원정 2차전에서 리버풀(잉글랜드)과 0-0으로 비겼지만, 1차전(홈)에서 3-1로 이겨 3년 만에 4강에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별들의 잔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올 시즌 4강 대진표가 확정됐다.
맨체스터시티(잉글랜드)는 15일 오전(한국시간) 독일 도르트문트의 BVB 슈타디온에서 열린 8강 원정 2차전에서 후반 10분 리야드 마레즈의 페널티킥골과 30분 필 포든의 추가골로 도르트문트(독일)에 2-1의 역전승을 거뒀다. 맨체스터시티는 1차전(홈)에서 2-1로 승리했고 5년 만에 준결승전에 진출했다. 주제프 과르디올라 맨체스터시티 감독은 통산 8번째 챔피언스리그 준결승 진출을 이끌어 라이벌인 조제 모리뉴 토트넘 홋스퍼(잉글랜드) 감독과 함께 이 부문 공동 1위가 됐다.
레알 마드리드(스페인)는 원정 2차전에서 리버풀(잉글랜드)과 0-0으로 비겼지만, 1차전(홈)에서 3-1로 이겨 3년 만에 4강에 올랐다.
레알 마드리드는 챔피언스리그 역대 최다 우승(13회)을 자랑하며, 역시 역대 최다인 챔피언스리그 4강 진출을 13회에서 14회로 늘렸다. 레알 마드리드의 최근 우승은 2017∼2018시즌이다. 당시 레알 마드리드는 결승전에서 리버풀을 제압했고, 이번 8강전에서도 리버풀을 제쳤다.
맨체스터시티는 파리 생제르맹(프랑스), 레알 마드리드는 첼시(잉글랜드)와 결승 진출을 다툰다. 4강 1차전은 오는 28일이나 29일, 2차전은 다음 달 5일이나 6일 열린다.
전세원 기자 jsw@munhwa.com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천 무의대교서 남편과 차타고 가던 40대女 바다 추락 사망
- ‘조건만남 알린다’ 10대 여성 협박, 자위 촬영 시켜
- “서예지, 스태프들 소·돼지마냥 무시한 걸로 유명”
- 성매매 조건 만난 女 성관계 거부하자 성폭행 남성 ‘강간죄’
- 中 “바다는 일본 쓰레기통 아냐…美 허락만 받으면 다인가”
- 文대통령 약속한 모더나 도입 중대 차질
- [단독]김어준 고액출연료 논란 확산…‘편법수령 1인법인’ 의혹까지
- 김종인·금태섭, 주내 회동… 제3지대 정계개편 모색전망
- 野 ‘윤석열의 시간’ 끝까지 갈까…친문 ‘이재명 포비아’ 극복될까
- “사랑 지키고 싶다”…성직 포기한 40대 신부 ‘깜짝 고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