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인천시교육청,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학교 토론회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시교육청은 코로나19 대응 백서 발간을 기념하여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학교, 그리고 달라진 수업'을 주제로 온·오프라인 연계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코로나19 극복을 통한 안전한 학교 조성방안'을 가톨릭대학교 보건대학원 정혜선 교수가 발제하였으며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인천생활과학고등학교 3학년 김형준 학생, 시민방역단 학부모 주재희 위원, 인천부평서초등학교 이연수 교사, 인천시교육청 중등교육과 장혜정 교사가 토론자로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뉴시스] 함상환 기자 = 인천시교육청은 코로나19 대응 백서 발간을 기념하여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학교, 그리고 달라진 수업’을 주제로 온·오프라인 연계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코로나19 극복을 통한 안전한 학교 조성방안’을 가톨릭대학교 보건대학원 정혜선 교수가 발제하였으며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인천생활과학고등학교 3학년 김형준 학생, 시민방역단 학부모 주재희 위원, 인천부평서초등학교 이연수 교사, 인천시교육청 중등교육과 장혜정 교사가 토론자로 참석했다.
토론회에서는 달라진 수업 정책 추진, 방역수칙 준수를 위한 학생 자치 연계 활동, 학교의 방역 상황과 원격수업 노하우, 보건교사를 위한 장기적인 대책, 시민방역단의 역할 등의 내용으로 토론이 진행됐다.
도성훈 교육감은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도 방역과 배움을 위해 애써주신 교육 가족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안전한 학교와 달라진 수업 실현을 위해 무엇을 생각하고 실천해야 하는지 함께 답을 찾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 학교자치 활성화를 위한 교사 역량 강화
인천시교육청은 2021학년도 ‘함께하는 교육공동체회의’와 ‘학교자치 워킹그룹’ 운영 담당 교사 42명을 대상으로 학교자치 활성화를 위한 교사 직무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교자치, 함께해봄’ 연수는 학교민주주의와 학교자치를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현장 경험에 기반한 교사들의 실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연수에서는 초·중·고 학교급별 교육공동체회의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2021학년도 교육공동체회의와 학교자치워킹그룹 운영 방향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동아시아시민교육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학교 운영에 참여할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하고, 학교자치공동체 실현을 위한 현장 지원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은 이번 연수에 참여한 교사가 소속된 학교에 학교자치기구 활성화를 위한 운영비를 지원하고, 효과적인 현장 적용을 위한 사례 나눔회 및 자료집을 제작해 보급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hsh335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축의금 조금 내고 겁나 X먹어"…구설수 오른 김종국 발언
- 전남편 공개 저격한 황정음 "아이 모습 나만 본다, 메롱"
- 부부 강제추행 만연…"언제든 만질 수 있다는 건 잘못"
- "719만원이던 월급이 66만원"…현대트랜시스 직원들의 고충
- 페루 축구경기장에 벼락…8명 동시에 쓰러져(영상)
- '태어나보니 지디의 조카'…삼촌의 명품카 선물 플렉스
- "발리서 밤일한다니"…'이범수와 이혼 소송' 이윤진, 가짜뉴스에 분노
- 율희 "성매매 혐의 최민환, 3일만 합의이혼 요구" 눈물
- "딸, 사랑해 다음 생에도"…유치원생 남기고 떠난 싱글맘
- "100마리 넘게 나와"…설사하던 2세아 뱃속서 '이것' 발견돼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