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에즈 막았던 에버 기븐 선주에 9억 달러 배상 판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달 한 주 동안 수에즈 운하를 가로막았던 초대형 컨테이너선 에버 기븐의 일본인 선주에 대해 이집트 법원은 9억 달러를 배상하라고 판결했다고 미국 방송 CNN이 15일 보도했다.
파나마 선적의 에버 기븐은 중요한 무역 해상로를 가로막아 해상 교통을 방해함으로써 이집트에 엄청난 손실을 입혔다고 이집트 국영 알 아람이 14일 보도했다.
이 신문은 보상금에는 수에즈 운하 유지비와 에버 기븐 구조 비용도 포함돼 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상도 기자]지난달 한 주 동안 수에즈 운하를 가로막았던 초대형 컨테이너선 에버 기븐의 일본인 선주에 대해 이집트 법원은 9억 달러를 배상하라고 판결했다고 미국 방송 CNN이 15일 보도했다.
파나마 선적의 에버 기븐은 중요한 무역 해상로를 가로막아 해상 교통을 방해함으로써 이집트에 엄청난 손실을 입혔다고 이집트 국영 알 아람이 14일 보도했다.
이 신문은 보상금에는 수에즈 운하 유지비와 에버 기븐 구조 비용도 포함돼 있다고 밝혔다. 사고가 났던 에버 기븐은 지난달 29일 성공적으로 운항을 계속할 수 있게 됐고, 계속 운항 가능 여부와 수리 작업 점검을 위해 인근 그레이트 비터 호수로 옮겨졌다. 인도 국적의 선원 25명은 배 위에 그대로 남아 있다.
에버 기븐의 기술 담당 메니저인 베른하르트 슐테는 15일 배가 지중해의 포트 사이드로 안전하게 항해할 수 있다고 밝혔다.
/김상도 기자(kimsangdo@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양유업, 3Q 영업익·순익 모두 '흑전'…"한앤코 체제 성과"
- '본업' 몰두한 정용진의 승부수…"확 달라진 이마트가 증명" (종합)
- [속보] '김호중 방지법', 국회 본회의 통과…음주운전 후 술타기 수법도 처벌
- [지스타 2024] 박범진 "'아키텍트' 통해 특정되지 않은 자유로운 세계관 구축"
- [포토]'지스타 2024' 크래프톤 인조이 '게임 팬들의 뜨거운 관심'
- 안다르, 3분기 영업익 170% 증가…"분기 최대 실적"
- [포토]지스타 2024 넷마블 스터 길들이기(몬길):스타 다이브 간담회
- [포토]'지스타 2024' 넷마블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 간담회
- 이마트, 이마트24에 1000억원 출자…"신규 출점 자금 확보"
- [속보] '제3자 추천' 김건희 특검법, 국회 통과…與 표결 불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