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아침 출근길 꽃샘추위 '큰 일교차'
류영상 2021. 4. 14. 22:36
목요일인 15일 아침 출근길 꽃샘추위가 계속될 전망이다. 다행히 오후부터는 기온이 10~15도정도 상승하며 평년 기온을 되찾을 것으로 관측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은 대체로 맑고 낮에 가끔 구름이 많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0∼8도, 낮 최고기온은 15∼19도로 예보됐다.
경기 북부와 강원 내륙·산지, 일부 충남 내륙, 충북, 경북 내륙, 전북 동부에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일부 내륙 지역과 산지에서 아침 기온이 영하로 떨어져 춥겠다.
이 지역에서는 아침에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이 있겠으니 과수와 작물 등 농작물이 저온으로 인한 피해를 보지 않도록 사전에 대비해야 한다.
이에 반해 낮 기온은 전날보다 2도정도 더 올라 내륙을 중심으로 일교차가 15도 이상으로 크겠다.
미세먼지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오전 9시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1.5m, 서해 앞바다에서 0.5∼1m, 남해 앞바다에서 0.5∼1m로 일겠다.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0.5∼2m, 서해 0.5∼2.5m, 남해 0.5∼1.5m로 예상된다.
[류영상 매경닷컴 기자 ifyouare@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매일경제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택배 지하철역서 찾아가라"…더 꼬인 강동구 신축 아파트 택배대란
- [르포] 논란 끝 폐업 `용인 리얼돌 체험방` 가보니
- 당직자 폭행 물의 송언석, 7일만에 국민의힘 탈당
- 김종인·금태섭 곧 회동…제3지대 탄력받나
- 백신 넘치는 맨해튼…출장 외국인도 호텔 근처서 무료접종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오락가락 대출 정책에 서민만 피해 [취재수첩]
- 김병만 “전처 폭행 사실무근...전처 아이 파양 조건으로 30억 요구 중” [공식]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