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열 '밤을 걷는 밤', 15일 에세이로 찾아온다

황채현 온라인기자 hch5726@kyunghyang.com 2021. 4. 14. 16:5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밤을 걷는 밤’


가수 유희열과 함께하는 밤 산책으로 힐링을 선사한 카카오TV 오리지널 ‘밤을 걷는 밤’이 에세이로 찾아온다.

심야 산책 에세이 ‘밤을 걷는 밤: 나에게 안부를 묻는 시간’이 15일 출간된다. 지난해 9월 첫 공개된 ‘밤을 걷는 밤’은 유희열의 밤 마실을 콘셉트로 지친 일상에 위로를 주기 위한 취지로 제작됐다.

세로 화면으로 제작돼 유희열의 뒤를 따라가는 듯한 앵글로 몰입감을 선사하면서도, 조명을 밝히지 않고 어두운 밤의 민낯을 그대로 보여주는 영상미, 풀벌레까지 풍부하게 담아낸 사운드로 ‘밤 감성 끝판왕’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여타 예능 콘텐츠와는 다른 잔잔한 분위기로 사랑받으며 영상을 무한 반복하는 마니아까지 출몰하기도 했다.

다채로운 방식으로 콘텐츠를 즐기는 팬층을 형성했던 ‘밤을 걷는 밤’이 이번에는 에세이로 출간돼 팬들에게 또 다른 형태의 힐링을 선사할 예정이다. ‘밤을 걷는 밤’의 연출을 맡았던 문상돈 PD는 이번 에세이 출간에 대해 “유희열과 같이 발로 걸어서 만들었던 밤들이 책으로 출판되는 것이 반갑다”며 “글과 그림으로 재구성될 밤마실 이야기에 많은 기대 부탁드리며, 따뜻한 봄이 돌아온 만큼 영상과 책을 통해 접한 밤 산책길에 직접 찾아가 그 감성을 오롯이 경험해 보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밤을 걷는 밤’은 매주 금요일 오전 7시 공개된다.

황채현 온라인기자 hch5726@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