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렌텍 코랄리스 시스템 멸균용 컨테이너, IF 디자인 어워드 2021 수상

이병문 2021. 4. 14. 16:2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렌텍이 개발 및 디자인한 코랄리스 멸균용 컨테이너.
코렌텍의 코랄리스 인공견관절 시스템(Coralis Shoulder System) 멸균용 컨테이너가 14일 'IF 디자인어워드 2021'에서 UX(User Experience)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이 주관하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최근 출시된 제품과 3년 이내 출시 예정인 제품의 디자인 적합성, 혁신성, 품질 및 기능성, 심미성 등의 요소들은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dot Design Award)', 미국 'IDEA' 와 함께 손꼽히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매년 제품, 서비스 디자인, 건축, 커뮤니케이션, 사용자 경험(UX).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등 총 9개 부문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코랄리스 인공견관절 시스템의 멸균용 컨테이너는 모듈 트레이를 통해 수술 방식 및 사용 여부에 따른 트레이 교체가 가능해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인공견관절 수술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도구 그룹화와 트레이 분류 구조를 도입했으며 효과적 멸균 지원이 가능한 디자인은 수술 안전성을 확보했다. 분리 이동에 편리한 적층 가능 체결부와 손잡이 일체형 케이스를 적용하여 외부 충격 방지와 내구성을 강화시켰다. 의료기기 제품은 디자인적 관점에서 심미성이 낮다는 인식을 개선하고자 코렌텍은 색상과 재질까지 차별화된 인간공학적 디자인을 연구했다. 스크래치에 강한 소재와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색감을 통해 제품의 품질과 견고한 이미지를 상징적으로 적용했다. 심미성과 효율성을 가진 디자인 역량을 인정받아 수상의 쾌거를 이루어냈다.

코렌텍 선승훈 대표는 " 코렌텍은 국내 인공관절 제조사로서 '인간공학 디자인상' 수상과 더불어 글로벌 시장에서 제품의 우수성을 입증했다"라며 " 국내 최초로 자체 기술력으로 인공관절 상용화에 성공한 선두주자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면서 사용자 편의를 강화한 인체공학적 디자인 연구에 매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병문 의료선임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