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c울산방송, 특집 '미래차 시대 생존 방정식' 17·24일 방영

허광무 2021. 4. 14. 15: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ubc울산방송은 미래 모빌리티 시대로 전환기를 맞은 국내 완성차 업체들의 명암을 조명하는 보도특집 2부작 '미래차 시대 생존 방정식'을 17일과 24일 오전 8시에 방영한다고 14일 밝혔다.

1부 '벼랑 끝에 서다'는 노사 갈등이 끊이지 않는 르노삼성과 한국GM, 유동성 위기로 생사의 갈림길에 선 쌍용차 사례로 미래 모빌리티 시대 전환에 미처 대비하지 못하는 기업들의 어두운 현실을 진단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ubc울산방송 보도특집 '미래차 시대 생존 방정식' [ubc울산방송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연합뉴스) 허광무 기자 = ubc울산방송은 미래 모빌리티 시대로 전환기를 맞은 국내 완성차 업체들의 명암을 조명하는 보도특집 2부작 '미래차 시대 생존 방정식'을 17일과 24일 오전 8시에 방영한다고 14일 밝혔다.

1부 '벼랑 끝에 서다'는 노사 갈등이 끊이지 않는 르노삼성과 한국GM, 유동성 위기로 생사의 갈림길에 선 쌍용차 사례로 미래 모빌리티 시대 전환에 미처 대비하지 못하는 기업들의 어두운 현실을 진단한다.

제작진에 따르면 한국GM은 노사 갈등과 사업 철수설이 끊이지 않고, 르노삼성은 임원 감축과 임금 삭감에 이은 근무체제 전환으로 노사 간 갈등이 심화하고 있다.

쌍용차는 인도 마힌드라의 매각 결정으로 새 주인을 찾는 과정에서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 자구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다.

2부 '기술, 진화를 거듭하다'에서는 전동화와 친환경 등 글로벌 자동차 산업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노력하는 현대차, 미래 모빌리티 도시로 도약하고자 힘쓰는 울산시 노력을 소개한다.

현대차는 글로벌 업체들과의 주도권 경쟁에서 미래차 시장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미래차 기술 업체 인수나 협업으로 모빌리티 기업 전환을 빠르게 추진하고 있다.

또 울산시는 미래차연구소를 설립해 산학연이 협력하는 연구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국가혁신클러스터사업을 진행해 미래 모빌리티 분야 기업 유치와 대규모 투자 유치 등 성과를 내고 있다.

제작진은 "이번 특집에서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맞은 한국 완성차 기업 현실을 들여다보고, 글로벌 자동차 산업에서 살아남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지를 점검할 것"이라고 밝혔다.

hkm@yna.co.kr

☞ 직장 다니는 자식만 믿었는데…집 한채 전 재산인 은퇴자들 고민
☞ "북한 여성도 이제 참고 살지 않는다"…거액 들여 이혼
☞ 전도유망한 청년간 살인극…MIT 대학원생 인터폴 적색수배
☞ 입 연 김정현 "되돌리고 싶을 만큼 후회" 사과…서예지 언급없어
☞ "너무 부담" 구미 3세 여아 친모 변호인 사임
☞ "사랑 지키고 싶다"…성직 포기한 40대 신부님
☞ 1천200회 팔굽혀 펴기 기합 논란 해양대, 학장이 사과하기로
☞ '나 홀로 집에' 맥컬리 컬킨 아빠 됐다…엄마는 누구?
☞ '이건희 상속세' 납부기한 임박…12조원 어떻게 마련하나
☞ 작품 악영향·학폭·학력위조 의혹…벼랑끝 몰린 김정현-서예지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