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기술주에 집중 투자".. 삼성자산운용, ETF 1년 수익률 117%↑

조승예 기자 2021. 4. 14. 14: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자산운용의 'KODEX 미국 팡(FANG) 플러스(H)' TTF가 전체 공모 해외주식형 펀드 중 1위를 차지했다.

14일 에프엔가이드에 따르면 전일 기준 'KODEX 미국 FANG 플러스(H)' ETF의 최근 1년 수익률은 117.1%로 집계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ODEX 미국 FANG 플러스(H) ETF 수익률./사진=삼성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의 'KODEX 미국 팡(FANG) 플러스(H)' TTF가 전체 공모 해외주식형 펀드 중 1위를 차지했다.

14일 에프엔가이드에 따르면 전일 기준 'KODEX 미국 FANG 플러스(H)' ETF의 최근 1년 수익률은 117.1%로 집계됐다. 최근 3개월 수익률은 9.9%, 6개월은 23.1%를 기록했다. 연초 이후 수익률은 10.0%로 전 기간 플러스 수익률을 기록 중이다.

2019년 1월에 상장된 'KODEX 미국 FANG 플러스(H)'는 테슬라, 애플, 페이스북, 아마존, 넷플릭스, 구글 등 최고의 혁신 기업으로 평가받는 차세대 기술 관련 기업 10개 종목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ETF다. 

뉴욕증권거래소(NYSE)의 모회사인 ICE데이터지수에서 산출하는 'NYSE 팡플러스(FANG+) 인덱스'를 추종한다. 이 지수는 미국거래소에 상장된 FAANG 5종목에 기술 및 자유소비재 업종에서 선택된 5종목을 더해 약 10종목으로 구성돼있다.

'KODEX 미국 FANG 플러스(H)'의 순자산은 5383억원이다. 연초 이후 2018억원의 자금이 유입됐다.

최혜윤 삼성자산운용 매니저는 "우수한 수익률과 최근 미국 IT 기술주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에 힘입어 폭발적인 순자산 상승세를 보였다"면서 "미국 금리 이슈 및 반독점 기업들이 조정을 받았으나 실적이 받쳐주는 기업들의 주가가 최근 신고가를 경신하며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머니S 주요뉴스]
"말만 뱉으면 욕설"… 서예지 역대급 인성 폭로
"머리 묶는 게 예뻐?"… 정채연, 목선 예술이네
"서예지와 염문설? 일면식도 없어"… 장태유 누구?
"여자보다 더 예쁘죠?"… 차은우, 이래서 '얼굴천재'
"시신 구해요"…1800만원 받고 산 사람 화장 '헉'
"배딱딱씨 스킨십 빼시고"… 심리섭, 서예지 패러디?
"넘사벽 다리 길이"… 나나, 핫팬츠 각선미
"직원도 누군가 자식인데"…사유리, 커피숍 논란 사과
기은세, 띠동갑 남편에 2번 차였다?
‘롤린’ 역주행에도 용감한형제 저작권료 '0원’?

조승예 기자 csysy24@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