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모바일 게임 마켓 거래액 5589억 원..톱5 32.5% 차지

강미화 2021. 4. 14. 11: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3월 구글플레이와 원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내 모바일 게임 거래액이 5589억 원으로 추정된다.

모바일인덱스는 이와 함께 '리니지M' '리니지2M' '쿠키런: 킹덤' '기적의 검' '그랑사가'의 매출액 추정치도 공개했다.

이는 3월 거래액의 22.5%를 차지한다.

3월 거래액을 포함한 1분기 거래액은 1조 6556억 원으로 추정되며 구글플레이 78.6%, 원스토어 14.2%, 애플 앱스토어 7.2% 비중을 보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구글플레이와 원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내 모바일 게임 거래액이 5589억 원으로 추정된다. 

모바일인덱스는 이와 함께 '리니지M' '리니지2M' '쿠키런: 킹덤' '기적의 검' '그랑사가'의 매출액 추정치도 공개했다.

자료에 따르면, '리니지M'과 '리니지2M'의 매출액은 703억 원과 555억 원으로 각각 집계됐다. 이는 3월 거래액의 22.5%를 차지한다. 

'쿠키런: 킹덤'은 200억 원, '기적의 검'은 199억 원, '그랑사가'는 162억 원 순이다. 5종 게임의 매출액을 더하면, 3월 거래액의 32.5% 비중을 보인다.  

3월 거래액을 포함한 1분기 거래액은 1조 6556억 원으로 추정되며 구글플레이 78.6%, 원스토어 14.2%, 애플 앱스토어 7.2% 비중을 보였다. 

한편, 모바일인덱스는 '쿠키런:킹덤'이 출시 직후 사용자가 급격히 감소하는 기존 RPG와 달리 1020대 여성을 중심으로 DAU(일 사용자 수) 상승세를 기록,  모바일 게임 사용자 수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출시일 기준 DAU는 33만 7239명에서 30일차에 99만 878명, 60일 차에 122만 8826명으로 집계됐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