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센-베스핀글로벌, 클라우드 사업 '맞손'

팽동현 기자 2021. 4. 14. 11: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쌍용정보통신은 아이티센그룹을 대표해 클라우드 기업 베스핀글로벌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클라우드 사업 활성화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이세희 쌍용정보통신 클라우드부문장은 "베스핀글로벌과 협력을 통해 본격적으로 공공 및 금융 시장에서 클라우드 사업을 선도할 수 있게 됐다"며 "쌍용정보통신 등 아이티센그룹 계열사의 역량을 집중시켜 베스핀글로벌과 최고의 클라우드 협력 체계를 구성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세희 쌍용정보통신 클라우드부문장(왼쪽)과 조민식 베스핀글로벌 한국총괄대표가 MOU를 맺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제공=아이티센

쌍용정보통신은 아이티센그룹을 대표해 클라우드 기업 베스핀글로벌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클라우드 사업 활성화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아이티센그룹은 지난해 2월 쌍용정보통신 경영권을 인수했고 같은 해 12월에는 쌍용정보통신이 콤텍정보통신을 인수했다. 아이티센그룹은 쌍용정보통신을 중심으로 클라우드 사업 강화를 위해 클라우드부문을 신설하고 그룹 내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베스핀글로벌은 자사 클라우드 관리·운영 솔루션 ‘옵스나우(OpsNow) CBP’를 활용해 사업협력 및 공동영업에 나선다.

아이티센에 따르면 베스핀글로벌과 클라우드 사업협력 및 기술교류를 통해 디지털 트윈 분야에 첫 발을 내딛는다. 그룹 계열사 굿센의 건설 ERP 솔루션 및 내부통제 솔루션의 클라우드 영역 진출에도 협력하고 영업 채널을 함께 확대해간다는 계획이다. 아이티센그룹은 EBS와 KERIS 등 공공기관용 클라우드를 구축했고 KT 및 네이버클라우드와도 클라우드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이세희 쌍용정보통신 클라우드부문장은 “베스핀글로벌과 협력을 통해 본격적으로 공공 및 금융 시장에서 클라우드 사업을 선도할 수 있게 됐다”며 “쌍용정보통신 등 아이티센그룹 계열사의 역량을 집중시켜 베스핀글로벌과 최고의 클라우드 협력 체계를 구성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민식 베스핀글로벌 한국 총괄 대표는 “아이티센은 공공·금융·교육 등 분야에서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양질의 전문 IT서비스 역량을 보유하고 있어 신뢰할 수 있다”며 “이번 협약은 업무 협조를 넘어 양사의 전문성이 농축된 소프트웨어 리세일 협업이라는 데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머니S 주요뉴스]
"서예지와 염문설? 일면식도 없어"… 장태유 누구?
"말만 뱉으면 욕설"… 서예지 역대급 인성 폭로
"머리 묶는 게 예뻐?"… 정채연, 목선 예술이네
"강타가 좋아하나?"… 정유미, 하의실종 '화끈'
"외계인이야? 징그러워"…머스크 여친 타투 '헉'
"배딱딱씨 스킨십 빼시고"… 심리섭, 서예지 패러디?
"넘사벽 다리 길이"… 나나, 핫팬츠 각선미
"직원도 누군가 자식인데"…사유리, 커피숍 논란 사과
기은세, 띠동갑 남편에 2번 차였다?
‘롤린’ 역주행에도 용감한형제 저작권료 '0원’?

팽동현 기자 dhp@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