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코리아, 정비 전문가 육성 'AMT 프로그램' 14기 교육생 모집

박소현 2021. 4. 14. 09:4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벤츠코리아, 정비 전문가 육성 `AMT 프로그램` 14기 교육생 모집 [사진제공=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자동차 정비 전문가를 육성하는 ‘메르세데스-벤츠 AMT(Automotive Mechatronic Traineeship) 프로그램’ 14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벤츠 AMT 프로그램은 다임러그룹의 직무 교육 프로그램을 국내 실정에 맞춰 재구성한 전문 정비 인력 양성 과정이다. 다임러그룹이 인증한 전담 트레이너들이 자동차 기초교육 및 벤츠 특화 교육, 전기차 등 최신 기술 교육 등을 담당한다.

이번 AMT 14기는 서류심사, 필기시험, 면접 등의 전형을 거쳐 총 14명의 교육생을 최종 선발한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오는 8월부터 약 14개월 동안 벤츠코리아 트레이닝 아카데미와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이론 교육과 현장 실습을 병행하게 된다.

프로그램 수료 후에는 평가를 거쳐 ▲벤츠 본사의 AMT 인증 ▲전 세계 벤츠 네트워크에서 공용으로 인정되는 벤츠 유지 보수 테크니션(QMT, Qualified Maintenance Technician) ▲벤츠 공인 시스템 테크니션 Basic(QST, Qualified System Technician Basic) ▲전기차 수리가 가능한 고전압 전문가 자격을 얻게 된다. 아울러 벤츠 공식 딜러사 및 서비스센터 채용을 보장받는다.

2년제 이상 대학의 자동차 관련 학과 졸업생 및 졸업예정자 누구나 가능하다. 벤츠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서류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해 오는 5월 7일까지 각 딜러 채용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지난 2006년 시작 이후 총 230여명의 벤츠 전문 테크니션을 양성한 AMT 프로그램은 국내 벤츠 공식 서비스센터의 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졸업생들은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자동차정비기사 등의 자격을 취득하고 해외 벤츠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근무하는 등 뛰어난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박소현 객원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