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무능한 내로남불이 문제..부동산 문제 반드시 해결해보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차기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도전 의사를 밝힌 송영길 의원이 "무능한 개혁과 위선, 내로남불이 4·7 재보궐 패배의 원인"이라며 "유능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송 의원은 14일 오전 YTN라디오와의 인터뷰에서 보궐선거 패배의 원인을 묻는 말에 "무능한 개혁과 위선, 내로남불이 큰 원인이었다고 의견이 모아지는 것 같다"라며 "지금은 부동산과 백신 문제가 남아있는데, 이런 것들에 비해 유능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文 정부 가장 잘 뒷받침할 수 있어"..당권 도전
"누구나집 프로젝트로 축의금으로 주택 구매 가능"
[헤럴드경제=유오상 기자] 차기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도전 의사를 밝힌 송영길 의원이 “무능한 개혁과 위선, 내로남불이 4·7 재보궐 패배의 원인”이라며 “유능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국민이 때리고 싶을 때 한 번 맞아야 한다”고 언급한 송 의원은 정부ᆞ여당의 부동산 문제 해결을 가장 큰 개혁 과제로 제시했다.
송 의원은 14일 오전 YTN라디오와의 인터뷰에서 보궐선거 패배의 원인을 묻는 말에 “무능한 개혁과 위선, 내로남불이 큰 원인이었다고 의견이 모아지는 것 같다”라며 “지금은 부동산과 백신 문제가 남아있는데, 이런 것들에 비해 유능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국민들이 때리고 싶을 때 한번 맞아야 한다”고 언급한 송 의원은 “오히려 이번 기회를 통해 국민의 목소리를 듣고 대선이나 지방선거를 대비한 일종의 백신을 맞는 효과가 있을 수 있다”라며 “이번 기회를 전화위복으로 삼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쇄신을 강조했다.
다만, 재보궐을 통해 서울시장에 당선된 오세훈 신임 시장에 대해서는 “다른 목소리를 내는 건 좋은데 중앙정부와 협의하라”며 “중앙정부이 방역 지침을 바꾸는 데 적극적 의견 개진은 환영하지만, 반대되고 부딪히면서 따로따로 노는 식은 우리 시민과 국민에게 도움 되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다음 달 2일로 예정된 전당대회에서 당권에 도전하는 그는 “이번이 세 번째 도전”이라고 강조하며 “어려움에 빠져 있는 문재인 정부를 가장 잘 뒷받침해서 성공시킬 수 있는 조건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8년 간 준비한 ‘송영길의 누구나 집’ 프로젝트를 통해 당대표가 되면 부동산 문제를 반드시 해결해보겠다”고 했다.
특히 ‘누구나집’ 프로젝트에 대해 송 의원은 “청년들이 축의금만 있으면 집을 갖게 만들어주겠다”라며 “기존 집값의 10%만 있으면 언제든 집에 들어와 살 수 있고, 최초의 분양가로 살 권리를 준다. 그러니 집값이 오르더라도 걱정이 없게 된다”고 했다.
부동산 구입 대출 규제가 과도하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청년 세대가 생애 첫 주택을 구입하게 될 경우, LTV와 DTI 등을 완화해 금융의 지원을 받아 집을 구입할 수 있도록 만들어볼 생각”이라며 완화 의사를 강조했다.
문재인 정부 후반기 당청 관계 재설정에 관한 물음에는 “장관 등의 발표 내용에 허점이 있는 경우가 많다. 그런 부분을 당이 제대로 잡아내 대통령께 양 측면을 객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만들겠다”며 “대통령의 개혁 의지가 장관들의 관료주의, 무사안일에 의해서 지연되거나 꺾이지 않도록 점검하고 견인하는 당의 역할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osyoo@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걸 누가 사?”…일론 머스크 얼굴 박힌 800만원짜리 아이폰12 [IT선빵!]
- ‘왕눈이 카메라?’…중국폰 갈수록 기상천외! [IT선빵!]
- ‘아이유 한복’ 中게임에 등장…중국 ‘한복 우기기’ 또?
- “기초연금 10만원 인상에 65∼70세 노동시장 참여 감소"
- “배달 거절 많이 하면 하루 배달 금지” 쿠팡이츠 엄포
- 매일 아몬드 먹었더니 피부 톤이…[식탐]
- “출퇴근길 보디가드해줄 남성 구해요”…황당한(?) 당근 구인
- ‘트바로티’ 김호중의 인생 스토리 담은 전시회 열린다
- 서예지 소속사 “학폭·학력 위조 모두 사실 아냐” [전문]
- 영조의 장수 비결 ‘건공다’..대장금의 경복궁 생과방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