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4월 게임사 브랜드 평판 'No1'..넷마블·데브시스터즈 순

장도민 기자 2021. 4. 14. 09: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씨소프트가 4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 1위 자리를 지켰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게임 상장기업 33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 3691만1299건으로 평판분석(3월14일~4월14일)을 진행한 결과 엔씨소프트, 넷마블, 데브시스터즈 순으로 나타났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뉴스1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엔씨소프트가 4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 1위 자리를 지켰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게임 상장기업 33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 3691만1299건으로 평판분석(3월14일~4월14일)을 진행한 결과 엔씨소프트, 넷마블, 데브시스터즈 순으로 나타났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가 영향을 미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사회에 대한 공헌도, 시장의 평가로 측정된다.

이를 바탕으로 분석한 결과 Δ엔씨소프트 Δ넷마블 Δ데브시스터즈 Δ펄어비스 Δ컴투스 Δ웹젠 Δ골프존 Δ썸에이지 Δ위메이드 Δ더블유게임즈 Δ넵튠 ΔSNK Δ엠게임 Δ한빛소프트 Δ네오위즈 Δ베스파 Δ게임빌 Δ넷게임즈 Δ넥슨지티 Δ조이시티 Δ선데이토즈 Δ룽투코리아 Δ조이맥스 Δ액션스퀘어 Δ플레이위드 Δ미투온 Δ미투젠 Δ바른손이앤에이 Δ드래곤플라이 Δ액토즈소프트 순으로 집계됐다.

1위를 차지한 엔씨소프트의 브랜드는 참여지수 76만984 소통지수 69만8389 커뮤니티지수 25만256 사회공헌지수 12만4344 시장지수 715만17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98만568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900만3700과 비교하면 0.20% 하락했다.

2위인 넷마블 브랜드는 참여지수 77만2198 소통지수 62만6501 커뮤니티지수 65만5875 사회공헌지수 23만9417 시장지수 429만74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9만1461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34만6502와 비교하면 23.29% 상승했다.

3위인 데브시스터즈 브랜드는 참여지수 174만9940 소통지수 33만3277 커뮤니티지수 7만4792 사회공헌지수 1만5270 시장지수 53만4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0만3696으로 나타났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06만2837과 비교하면 154.38% 상승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게임 '리니지M'과 '리니지2M'은 서비스 시작 이후 꾸준히 앱마켓 매출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21만2117개와 비교하면 22.1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3.67%, 브랜드소통 26.04%, 브랜드확산 128.65%, 브랜드 공헌 202.91%, 브랜드 시장 8.88% 각각 상승했다"고 덧붙였다.

© 뉴스1

jd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