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나스닥 상장 기대감..비트코인 7만달러 넘길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최대 암호화폐거래소 코인베이스가 뉴욕 증시의 나스닥에 직상장하면서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 시장에 분수령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다.
코인베이스의 상장으로 암호화폐에 신규 자금이 유입되면서 앞으로 몇 주간 암호화폐 가격 움직임을 결정할 것이라고 CNBC방송은 금융전문가들의 발언을 인용해, 13일(현지시간) 전망했다.
코인베이스 상장을 하루 앞두고 비트코인은 5% 넘게 뛰면서 6만3000달러를 넘어서며 연일 사상 최고를 달리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신기림 기자 = 미국 최대 암호화폐거래소 코인베이스가 뉴욕 증시의 나스닥에 직상장하면서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 시장에 분수령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다.
코인베이스의 상장으로 암호화폐에 신규 자금이 유입되면서 앞으로 몇 주간 암호화폐 가격 움직임을 결정할 것이라고 CNBC방송은 금융전문가들의 발언을 인용해, 13일(현지시간) 전망했다.
코인베이스 상장을 하루 앞두고 비트코인은 5% 넘게 뛰면서 6만3000달러를 넘어서며 연일 사상 최고를 달리고 있다.
펀드스트래트의 톰 리 창업자는 "암호화폐 랠리가 놀랍지 않다"며 "현재 암호화폐 공동체에서 코인베이스의 상장을 앞두고 매도를 원하는 이는 없다"고 말했다. 코인베이스 상장 이후에도 비트코인이 상승세를 유지한다면 암호화폐 시장을 더욱 낙관할 수 있다.
BTIG의 줄리안 엠마누엘 파생상품전략 본부장은 "코인베이스 상장으로 비트코인을 인플레이션 상승, 달러 약세, 그리고 극단적 정부지출과 부채를 회피할 투자처라는 투자자들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엠마누엘 본부장은 이번주 비트코인 가격의 반응이 앞으로 몇 주 동안 암호화폐 시장의 분위기를 결정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비트코인은 6만2000달러에서 강력한 저항선을 형성했고 50일 이동평균선은 5만4900달러라고 그는 전했다.
코인베이스는 14일 나스닥 직상장을 앞두고 준거가격이 250달러로 확정됐다. 준거가격으로만 볼 때 코인베이스의 기업가치(밸류에이션)는 완전 희석 기준으로 653억달러 수준이다.
하지만 코인베이스의 밸류에이션은 1000억달러에 달할 수 있다. 앞서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직상장한 대표적 5개 기업들의 시초가가 준거가 대비 평균 37% 높았다.
비트코인은 차트상으로도 추가 상승여력이 있다. 페어리드전략의 케이티 스톡톤 최고기술전략가는 "비트코인이 3월 기록했던 고점 6만1742달러를 넘어섰고 단기적으로 6만99121달러까지 오를 수 있다"며 "그 선을 유지하지 못해도 50일 이평선이 지지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shinkiri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무인사진관서 성관계한 커플…"바닥엔 체모·체액, 청소하는데 현타오더라"
- '통아저씨' 이양승 "70년전 친모, 시부 몹쓸짓에 나 버리고 가출"
- 연쇄살인마 유영철 "밤마다 희생자 귀신들 나와 잠 못자" 괴로움 호소
- 성유리 "억울하다" 했지만…남편 안성현 징역 7년 구형에 벌금 20억·추징금 15억
- 유비빔, 불법영업 자백 "무허가 식당 운영하다 구속돼 집유…죄송"
- 짧은 치마 입은 여성 졸졸 쫓아간 남성, 사진 찍고 차량 틈에서 음란행위
- "오빠~ 아기 나와요"…'최애 가수' 콘서트장서 출산한 여성 팬
- 김민희 "10년만에 이혼 밝힌 이유? 남자들 다가올까봐…지인 남편도 만나자더라"
- 로버트 할리, 콩나물더미 내팽개쳐…아내 명현숙 오열
- 지하철서 맞은편에 불빛 쏜 노인…"젊은 여성 상대로만 하는 듯"[영상]